UPDATED. 2024-04-25 14:13 (목)
대한치과기공사협회, 8월 ‘KDTEX 2019’ 개최
상태바
대한치과기공사협회, 8월 ‘KDTEX 2019’ 개최
  • 박아현 기자
  • 승인 2019.06.0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과 과학기술의 융합이룬다

대한치과기공사협회(회장 김양근, 이하 치기협)가 주최하는 치과기공계 최대 축제의 장 ‘KDTEX 2019’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가 오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Convergence with Technology’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KDTEX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 맞춰 치과기공 분야와 다양한 과학기술의 융합을 이룬다는 의미로, 관련 강연과 전시트렌드를 함께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치기협은 지난달 30일 ‘KDTEX 2019’와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행사계획과 진행사항을 브리핑했다.

‘KDTEX 2019’는 23~24일 이틀간 총 30개의 강좌와 논문발표, 포스터세션이 열리며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4개 분야의 학생실기 경진대회(석고조각, 왁스업, 교정장치, 인공치아배열)가 펼쳐진다. 기자재 전시회는 300여 부스규모로 예상된다.

김양근 회장은 “면허신고제 실시의 영향으로 이번 KDTEX의 어느때보다도 많은 인원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이를 대비해 엑스코 1층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고, 3층 강연장을 활용해 동선을 최소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KDTEX는 강연의 퀄리티를 한층 높인다. 치기협은 이번 대회부터 보수교육 강사의 기준을 높이기 위해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회원들만 강의를 할 수 있는 ‘협회 인증 강사제도’를 도입해 운영한다.

임형택 학술이사는 “강사들의 자질에 대한 논란을 없애기 위해 지난해부터 연자 자격검증제도를 실시해왔다”며 “올해부터는 기준을 더욱 강화시켜 인증제를 사전에 실시하고, 인증받은 강사들만 강연을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또한 치기협은 신인연자 세션을 확대해 경력이나 주제에 상관없이 역량있는 치과기공사들이 자기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공분야 강의 세션에서는 기존의 심미 덴쳐 교정, 캐드캠 등 강좌들과 더불어 치과기공사 업무범위 확대에 따라 3D 프린팅 세션을 추가해 최신 치과기공술과 재료의 최신동향을 살펴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감염관리 등 복지부 보수교육 기준에 따른 필수교육 세션과, 끊임없는 화두인 기공료에 대한 공정위의 각종 판단 기준, 과징금 부과 기준 등을 알아보는 특별강좌를 편성한다.

유재운 기자재이사는 “쾌적한 전시공간을 제공하고 수준 높은 전시문화를 선보이고자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라며 “치과기공사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방문해 어울릴 수 있는 이벤트와 볼거리 또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