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19 (목)
[SIDEX 2019] 비엔엘바이오테크㈜, 무선 근관충전기 ‘B&L α2’·‘B&L-Beta mini’
상태바
[SIDEX 2019] 비엔엘바이오테크㈜, 무선 근관충전기 ‘B&L α2’·‘B&L-Beta mini’
  • 박하영 기자
  • 승인 2019.04.2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성·안전성 두루 갖춘 효자 제품

 

비엔엘바이오테크㈜(대표 이인환, 이하 비엔엘)가 ‘SIDEX 2019’에서 무선 근관충전기 ‘B&L α2’와 ‘B&L-Beta mini’를 핵심제품으로 선보인다. 

비엔엘은 이번 SIDEX에서 필덴트, ZEISS와 공동 부스를 운영해 비엔엘 제품인 리트랙터 ‘LeetracTM’와 큐렛 ‘JetX change’를 ZEISS 현미경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장을 구성한다.

정밀한 온도 제어 편리한 시술
‘B&L α2’와 ‘B&L-Beta mini’의 가장 큰 특징은 환자와 시술자 모두에게 안전하다는 점이다. 근관 Cleaning & Shaping 후, 근관 내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온도를 제어해 사용자가 원하는 온도(150~230℃)까지 작동 후 단 2초 만에 도달한다. 

온도가 정밀하게 제어되기 때문에 제품 과열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특히 ‘B&L-Beta mini’는 만약에 있을 환자들의 화상을 방지하기 위해 특수 재질의 실리콘 커버가 보강돼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B&L α2’와 ‘B&L-Beta mini’는 안전회로를 장착해 리튬 배터리에서 생기는 문제를 사전에 차단했으며, 한 번 충전으로 1개월 이상 사용할 수 있다.

타사 제품에 비해 고가이지만 효율적이고 눈에 띄는 안전성으로 전 세계 50개국 이상 수출, 전 세계 판매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외에도 무선, 최소의 무게, 정확한 무게 중심, 편안한 그립감, 상하악 어떤 위치의 치아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플러거(Plugger)로 구성돼 사용이 더욱 편리해져 술자들은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 

비엔엘은 ‘SIDEX 2019’ 전시 부스에서만 근관충전기 ‘B&L α2’와 ‘B&L-Beta mini’ 세트 구입 시 100만 원 상당의 소모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특별 프로모션을 펼친다. 소모품은 BLX 파일(21mm 종합), Glassix 화이버포스트 Kit, 슈어엔도 Bio-GP(04, 06T), 슈어엔도 Paper-Point(04, 06T)가 증정된다.


수술 시 정밀한 시야 확보
‘SIDEX 2019’에서는 비엔엘이 제조한 리트랙터 ‘LeetracTM’와 큐렛 ‘JetX change’를 ZEISS 현미경으로 체험할 수 있다.

‘LeetracTM’는 기존 리트랙터와 달리 톱니형 블레이드로 정확성과 안전성을 높인 제품이다. 잇몸 모양과 관계없이 피질골 판을 정확히 지지해 수술 과정에서 보다 정밀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블레이드를 거울로 만들어 시술자의 손이 더 자유로워졌다. 리트랙터로 잇몸을 젖히고, 추가로 치과용 미러와 핀셋을 넣어 관찰하는 등 양손을 모두 사용하거나 보조가 필요했던 불편함을 해소할 뿐 아니라 어금니와 같은 구강 안쪽에 위치한 치아들도 쉽고 정확하게 볼 수 있다. 

‘LeetracTM’의 블레이드와 핸들은 수술 공간에 따라 좁은 면과 넓은 면 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블레이드는 각각 4가지 타입으로 8가지 중 선택하고 적용할 수 있어 정교한 수술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핸들은 손과 손목에 피로를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아울러 블레이드 하단에 보호캡 Leetrac Wing을 씌워 환자의 구강 내 상처가 발생할 가능성을 낮췄다.

비엔엘이 선보이는 큐렛 ‘JetX change’는 기존 알루미늄이나 스테인리스 재질의 일체형 핸들과 다르게 분리 사용할 수 있어 수술에 필요한 기구를 시술자 편의대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핸들이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돼 시술 도중 미끄럼을 방지하고 그립감이 좋으며 고온 살균 소독에도 강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