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디오나비 인터뷰] 대구 사과나무치과 최성욱 원장
상태바
[디오나비 인터뷰] 대구 사과나무치과 최성욱 원장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4.1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환자 입장서 생각하는 임플란트 수술법 ”

“우리 치과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라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3D 컴퓨터 모의수술 후, 최상의 시술방법을 결정한 뒤 무절개 시술을 통해 적은 통증과 짧은 회복기간으로 빠른 시술이 가능한 디지털 컴퓨터 임플란트 시술법인 ‘디오나비’를 활용하고 있죠”

개원 23년차인 최성욱(대구 사과나무치과) 원장은 8년 전부터 가이드 수술을 활용하고 있는 유저로 2016년에는 대구경북지역 디지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최다 시술 병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디오 임플란트를 활용한 디지털 아카데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대한민국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선도하고 있는 임상가 중 한 명이다.

몇 년 전 전국에 있는 사과나무치과에 디지털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몇몇 업체를 두고 시술의 편의성, 정확도, 경제적인 측면, 사후관리 등을 평가한 결과 디오가 선정되면서 인연이 시작됐다.

최 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디오나비’는 3D 컴퓨터 모의 시뮬레이션으로 미리 식립 위치 파악이 가능한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이라며 “환자 개개인의 구강구조와 잇몸뼈에 맞게 식립 위치와 각도, 깊이까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말했다.

임상에서 99% 이상을 ‘디오나비’를 활용해 시술하고 있는 최 원장은 “‘디오나비’의 가장 큰 장점은 환자들이 시술 후에도 편안하게 느낀다는 점”이라며 “술후 통증이나 붓는 경우가 드물어 후유증도 거의 없다”고 설명했다.

‘디오나비’의 무절개 시술의 장점을 토대로 정확하게 식립하며 환자들의 술후 만족도까지 높여주는 것.

최상의 시술방법 ‘디오나비’
임상에서 ‘디오나비’를 활용하면 3D 컴퓨터 모의시술로 정확한 진단과 계획을 수립하고 최상의 시술방법을 결정해 안정성 높은 치료 결과를 환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 수술 과정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환자들의 치료 동의율도 높다.

최 원장은 “특히 신경을 피해서 임플란트 식립이 필요한 어려운 시술도 ‘디오나비’로 간단하게 할 수 있다”면서 “치과의사 입장에서는 ‘디오나비’를 이용하면 시술 시간, 편의성이 높아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가이드 수술을 할 수 없는 케이스는 개원가에서 하기에는 위험한 수술이라고 판단해 대학병원으로 리퍼한다”면서 “즉 디지털 네비게이션 ‘디오나비’를 활용해 개원가에서 할 수 없는 수술은 없다”며 가이드 수술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 최성욱 원장이 ‘디오나비’를 활용해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환자가 알아보는 ‘디오나비’
사과나무치과는 대구경북지역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최다 시술 병원답게 가이드 수술을 소개 받고 오는 환자의 비율이 높은 편이다.

그는 “무절개 가이드를 활용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다보니 환자들이 소문을 듣고 찾아온다”면서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환자, 무절개의 시술을 원하는 환자 등이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디오나비’는 기존 수술과정에 비해 훨씬 더 효율적이며, 시술 시간이 짧아 의료진들에게도 수술의 부담을 크게 덜어준다고.

최 원장은 “스캐너, CT 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수술 준비에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다소 시간이 소요되지만, 적응하면 10~30분 내에 수술 준비를 끝낼 수 있다”면서 “수술 준비, 실제 임플란트 식립 시간이 짧으니 체어 타임도 당연히 줄어들어 경제적인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직원들 입장에서도 술후 통증, 붓기 등으로 인한 환자들의 불만이 줄어들어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도 많이 줄었다.

환자를 편하게 하는 의료진
그는 앞으로도 임상 기술, 시스템 등 환자들이 가장 편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디오나비’를 활용한 수술도 마찬가지.

최 원장은 “가이드 수술은 임상가로서의 경험이 많고 적음을 떠나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선택하는 치료 방법 중 하나”라며 “디지털 기술은 점점 발전할 것이고, 치과의사 또한 최신 수술법을 적극 활용해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치료법을 선보여야 한다. 가이드 수술을 고려하는 임상가가 있다면 ‘디오나비’를 강력하게 권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