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라이징스타] ㈜신흥, 발치 기구 DIRECTA Luxator RootPicker
상태바
[라이징스타] ㈜신흥, 발치 기구 DIRECTA Luxator RootPicker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3.0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트 픽커와 핀셋 역할 동시 컨트롤

㈜신흥이 Root Tip, Implant Component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치과 시장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일반적인 루트 픽커는 발치 기구로, 파절된 뿌리를 들어 올리는 용도로만 사용되고 있지만 신흥이 판매하고 있는 ‘DIRECTA Luxator® RootPicker’는 발치 후 남아 있는 Root Tip 역할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임플란트 힐링 어버트먼트, 드라이버, 포스트 등 일반 핀셋으로 잡기 어려웠던 부품들까지 용이하게 잡을 수 있도록 제작돼 루트 픽커와 핀셋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발치 후 남아 있는 치아 조각과 뿌리는 매우 작고 미끄러워 핀셋 혹은 포셉으로는 추출하기 어려웠는데, ‘Luxator® RootPicker’는 독특한 팁 모양으로 잔해를 확실히 잡을 수 있어 힐링 어버트먼트, 임프레션 코핑 등 시술 과정에 편의성을 더해 준다.

신흥 관계자는 “‘Luxator® RootPicker’는 짧고 단단한 팁 부분은 뿌리 깊숙하게 접근하기 쉽다”면서 “Straight와 Angled 모양으로 이뤄진 두 가지 형태의  팁 모양으로 전, 구치와 상, 하악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컴포짓 레진 BEAUTIFIL-Bulk
‘카멜레온 효과’ 자연스러운 심미성

뛰어난 와벽 봉쇄력과 깊은 경화 심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Bulk 컴포짓 레진 ‘BEAUTIFIL-Bulk(제조사: SHOFU/일본)’는 한 번에 4mm까지 채울 수 있어 술자의 편의성과 진료시간을 단축시켜주는 효자상품이다.

‘BEAUTIFIL-Bulk Flowable’로 라이닝과 동시에 4mm를 충전하고 ‘BEAUTIFIL-Bulk Restorative’로 교합면까지 충전할 경우 단 2회의 도포만으로 최대 8mm까지 충전할 수 있다.

아울러 ‘BEAUTIFIL-Bulk’는 주변 치아의 색상과 자연스럽게 동화되는 카멜레온 효과를 갖고 있어 우수한 심미성을 보여준다. 기존의 벌크필 레진은 빛 투과성을 높이기 위한 과도한 투명성을 보여 레진 충전 이후 상아질 재현이나 심미성이 자연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었지만, ‘BEAUTIFIL-Bulk’는 광투과성과 광확산성의 특징을 기반으로 주변 치아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색 구현이 가능해 환자들의 니즈도 충족시켜 준다.

신흥 관계자는 “‘BEAUTIFIL-Bulk Restorative’은 충전 이후 대합치를 저작하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러운 교합면 형태를 형성한다”면서 “중합수축률이 낮아 Cavity Wall 봉쇄에도 강한 면모를 보이는 등 기능과 심미 모두 술자와 환자를 만족시키는 레진”이라고 자신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