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스타] SIC invent Asic-Pacific, SIC 임플란트
상태바
[라이징스타] SIC invent Asic-Pacific, SIC 임플란트
  • 박아현 기자
  • 승인 2019.03.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 임플란트 선택의 흐름을 바꾸다

40년 이상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스위스 임플란트 전문그룹 ㈜SIC invent Asia-Pacific(이하 SIC, 대표 이진규)의 ‘SIC 임플란트’가 임상가들의 꾸준한 반응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SIC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학자들이 스위스의 정밀한 공학기술을 바탕으로 출시된 임플란트로서 높은 신뢰성과 뛰어난 품질로 극찬받고 있다. 

대부분 중국산 티타늄을 사용하는 임플란트 제품 시장에서 ‘SIC의 임플란트’는 우수한 독일산 티타늄을 사용해 임플란트의 기초에서 매우 강력한 엔진 역할을 해주고 있는 것.

‘SIC의 임플란트’가 높은 반응을 얻고 있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모든 제품의 정밀성이 동일해야 명품이다’를 모토로 철저하게 품질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SIC 임플란트’는 독일의 첨단 산업단지에서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만들어지고 있어 모든 부품간의 결합 정밀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특히 눈여겨 봐야할 부분은 임플란트 식립에서 흔히 발생하는 스크류 풀림과 파절율이 최저 수준이라는 점이다. 그 비결은 아주 작은 힘으로 나사를 고정해도 강력하게 결합하는 구조를 고안했기 때문. 

SIC는 업계 평균 40Ncm로 제작되는 스크류를 그의 절반 값인 20Ncm로 풀리지 않는 기술력을 구현했으며, 특허로도 등록돼 있다.

실제 10년 이상 사용한 국내 임상가들이 ‘국산과 기타 외산 제품에 비해 99% 이상의 나사 풀림 방지력이 있다’고 입모아 극찬하고 있으며, ‘환자유지관리의 결정적 키포인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다.
 


아울러 ‘SIC 임플란트’는 둥근 지르코니아볼을 이용하는 고도의 순수한 표면처리법을 개발, 생산해 표면상 불순물의 잔류 가능성을 원천 차단함은 물론 티타늄 외 금속성분이 전혀 없다. 이는 어려운 수술케이스에 골유착을 유도할 수 있는 최적화된 표면처리 조건으로 수술 실패 케이스에 대체 사용하도록 추천되기도 한다.

SIC의 Fixture Package는 ‘3 in one’ 시스템으로 마운트와 마운트스크류, 커버스크류가 모두 포함돼 있어 수술 후 마운트 스크류를 기공소로 보내 기공용 스크류로 사용이 가능하다. 시중 대부분의 임플란트 제품에 마운트와 스크류가 포함돼 있지 않은 것을 고려할 때, SIC 패키지는 여러모로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IC 임플란트’는 65세 이상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하며, 스위스 제품으로는 현재 유일하게 재료대까지 청구가 가능한 제품이다.

SIC 관계자는 “해외 제품임에도 픽스처 어버트먼트 재료대까지 국산제품과 마찬가지로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하다”면서 “환자가 추가비용 없이 국산과 같은 37만 원대로 선택할 수 있어 환자 동의율도 높다”고 전했다. 

이어 “고품질 스위스 제품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어 개원가에서도 크게 만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SIC는 IDS전시회를 통해서도 세계의 유저들과 교류와 공감을 이어갈 예정이며, 신제품 론칭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