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교정섹션] 쓰리디케이피, 획기적인 교정용 플레이트 등장
상태바
[2018 교정섹션] 쓰리디케이피, 획기적인 교정용 플레이트 등장
  • 이주화 기자
  • 승인 2018.12.0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KP’ 인기몰이

㈜쓰리디케이피(대표 이철규)가 지난 ‘2018 교정학회’에서 치아 이동량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키는 교정용 플레이트 ‘3DKP’를 선보여 교정 임상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쓰리디케이피가 약 6년 여의 연구기간을 거쳐 개발한 ‘3 Dimensional Key Plate(3DKP)’는 구개골에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절대 고정원’의 역할을 수행해 호평을 얻고 있다. 

특히 구치부 치아를 후방 이동시키는 동안 통상적으로 발생하는 전치부의 Flaring을 만들지 않으면서도 단기간에 제1·2대구치를 필요한 만큼 이동시킬 수 있어 교정치료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것이 눈에 띄는 장점이다.

또한 기존 미니 스크루는 숙련된 임상가의 경우에도 15%의 높은 실패율을 나타내는 등 한계가 있는 것에 반해 ‘3DKP’는 세 개의 돌기를 가진 플레이트를 각화치은으로 덮인 Palate에 절개 없이 쉽게 식립할 수 있다.

이로써 원하는 교정력을 Center of Resistant 높이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기를 끌었다.

또한 쓰리디케이피는 교정학회 전시 부스에서 제품 식립 영상의 재생과 증정 행사를 비롯해 제품개발자인 이강규(분당우방치과) 원장의 현장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철규 대표는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 및 사용의 편리성 등의 장점으로 현장에서 국내 치과 관계자뿐만 아니라 해외 치과 관계자들의 관심도 집중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