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57 (수)
Straumann과 Dental Wings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Straumann과 Dental Wings 파트너십 체결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2.11.1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rlin, Germany ?2012년 10월 30일, Straumann과 Dental Wings사는 덴탈 소프트웨어 분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기로 발표했다.
 

본 발표에 따라 Dental Wings는 Straumann사의 베를린내 CAD 소프트웨어 개발사업부와 Chemnitz의 임플란트 계획 및 가이드 서저리 사업부를 인수하며, 이들 독일내 소프트웨어 관련 사업부는 해당 지역에서 사업을 계속 진행한다.

지난 2011년 3월 IDS에서 발표된 양사간의 파트너십에 이은 이번 발표는 Straumann사가 Dental Wings의 DWOS® open digital dentistry platform에 제공해온 소프트웨어 양도를 완료하는 과정이다.

베를린팀은 Dental Wings’ DWOS platform상에 직접적으로 새로운 기능과 적용법을 구축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을 계속 진행한다. Dental Wings는 핵심 기술을 제공하고, Straumann은 독점적인 임플란트 및 치아 기반의 작업공정 개발과 판매 및 지원에 사용하게 된다.

 

Chemnitz팀은 coDiagnostiX 임플란트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을 진행한다. coDiagnostiX은 임플란트 설계 및 드릴 가이드 생산을 위한 오픈형 설계 소프트웨어로 전세계에 이미 수천개가 설치된 임플란트 설계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다.

 


coDiagnostiX는 1999년 이래 기공소와 임플란트 임상가들이 사용해 온 프로그램으로 임플란트 식립 및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드릴 가이드를 만드는데 사용되어 왔다. 소프트웨어는 모든 주요 임플란트 제조사의 임플란트와 가이드 서저리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Dental Wings에 새로운 조직이 합류됨에 따라 고객서비스 측면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완전 디지털화된 보철물 설계와 즉시 사용가능한 템포러리 등의 공정이 개선되어 작업흐름이 높아질 예정이다.

Straumann은 Dental Wings사의 주주지분이 약 45%로 증가하게 되며, Dental Wings사와의 성공적인 협력으로 인해 시차와 관계없이 첨단 소프트웨어 개발팀을 공유하며, Straumann사의 지분율을 확대해 나가기로 동의했다.

Dental Wings사는 2007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치과용 CAD/CAM 솔루션의 선두기업으로 스캔, 디자인, 제작용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이다. 본사는 캐나다 퀘벡주의 몬트리올시에 소재하며, 3D 스캐너 등을 전 세계에 판매하고 있다.


이번 합의로 Dental Wings사는 유럽내 소프트웨어 개발 연구기반을 구축했으며, 특히 임플란트 설계 및 보철 디자인 분야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traumann 역시 디지털 인상뿐 아니라 시술 및 보철 설계와 가이드 서저리 등을 망라하는 치아대체 및 수복 공정의 범위를 확대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좀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유럽도 치아미백제 부작용 조사 “팔 걷어붙였다”

 

BRUSSELS, Belgium: 유럽치과위원회(CED: The Council of European Dentists)가 현재 치아미백제의 부작용 가능성에 대해 1년간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본 위원회는 EU내 치과의사들에게 치아미백제로 인한 환자들의 부작용 상황을 관찰하고 보고하도록 하고 있다.


본 조사는 일반인이 구입할 수 없는 0.1~6% 과산화수소를 함유한 치아미백제도 포함하고 있으며, 2013년 10월 31일까지 시행된다. 조사결과는 내년말 유럽위원회에 보고될 예정이다. 치과의사들은 각국의 치과의사협회 홈페이지에 익명 및 자발적으로 접속할 수 있다.

CED에 따르면, 조사가 완료되면 모든 부작용 반응에 대한 요약 보고서만 출간된다.


본 조사는 EU시장 내에서 치아미백제가 늘어남에 따라 2010년 3월 유럽치과위원회와 유럽위원회간의 협의에 따라 시행되는 것이다. 협의의 배경은 자격있는 치과전문의들만이 적절한 치아미백 처치를 수행하여 환자의 안전도를 높이고자 시행된 것이다.


약 1년 전 유럽연합위원회는 0.1% 이상 최대 6% 과산화수소 함유 치아미백제는 치과의사에게만 판매해야 한다는 수정지침을 통과시킨 바 있다. 0.1% 미만인 경우에는 시중에서 시판이 가능하다.


CED는 유럽내 34만명의 치과의사를 대변하는 비영리 단체로 유럽내 구강건강 보호 및 효과적인 환자의 안전 중심의 진료수행을 지향하는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