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김욱 원장,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
상태바
김욱 원장,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8.11.2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치료 배움 열기 ‘쭉’…하루에 턱관절장애부터 수면무호흡증까지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 초청 ‘턱관절 One-Day 세미나’가 수도권에서 150여 명을 모으며 높은 인기를 이어갔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지난 18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전국투어 제5탄 서울, 경기지역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완전정복을 위한 턱관절 One-Day 세미나’를 개최했다. 

강연 1주일 전 사전등록이 모두 마감된 가운데 30~40명의 치과의사가 추가적으로 신청해 내년 2월 세미나로 사전등록 조치하는 등 턱관절장애에 대한 개원가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날 김욱 원장은 턱관절장애 진료 경험이 없는 일반의들도 기초적인 수준의 진료와 청구가 가능하도록 △턱관절장애의 진단 △턱관절장애의 치료 △교합안전장치요법 △보툴리눔 독소 주사요법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 순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턱관절장애의 진단에서는 턱관절 영상 촬영 판독, 측두하악장애분석검사, 측두하악자극요법 등, 치료에서는 적외선, 저출력 레이저, 초음파, 전기 등 각종 물리치료 방법과 분사신장법, 고착해소술, 탈구의 비관혈적 정복술 등에 대해 전달했다. 

또한 턱관절장애, 이갈이 치료를 위한 강력한 무기인 교합안정장치요법과 관련해 교합안정장치 및 전방위치교합장치의 용례, 장착 및 교합 조정 방법,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한 임상적 노하우를 상세히 설명했다.

아울러 미용 목적의 보툴리눔 독소 주사요법의 강연과 함께 즉석 시연을 보였으며, 코골이 및 폐쇄성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 교정 양악전진수술, 구강내장치 증례에 대해 강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