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진 원장, 필리핀 U.E치대 초청강연 펼쳐
상태바
박창진 원장, 필리핀 U.E치대 초청강연 펼쳐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11.2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 프로토콜 ‘APEM’ 세계로 세계로

박창진(미소를 만드는 치과) 원장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예방치과의 임상 프로토콜을 보급하는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박 원장은 필리핀 마닐라의 명문사학 University of the East 치과대학의 초청을 받아 지난 12일 현지를 찾아 강연했다. 박 원장이 초청강연을 펼친 University of the East는 1948년 설립된 명문사학이다.

이번 강연은 University of the East 치대 교수들의 초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정규 수업시간 3시간을 할애해 진행됐다.

강연에는 치대생뿐만 아니라 치대 학장을 비롯한 많은 교수들이 참석해 박 원장의 강연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줬다. 

이날 박 원장은 자신이 창립한 예방치과 프로토콜 APEM(Acitve Prevention through Education and Management)을 임상에 적용하기 위한 진단과 치료술식 전반을 다뤘다. 또한 개인구강위생관리법인 SOOD 칫솔질 방법을 전달했다. 

강의 후에는 교수와 학생들로부터 질문 세례가 쏟아졌다. 강의에 참석한 치과대학 학장은 이 같은 호응에 놀라움을 표시하며 박 원장에게 향후 지속적으로 방문해 강의해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박 원장은 이번 필리핀 방문 일정 중에 해당 치과대학 동문회에서 개원의와 교수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강연을 펼쳐, SOOD 칫솔질 방법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진행했다.

한편 박 원장은 다음달 9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APEM을 자세하게 전달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