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2018 교정학회] ㈜광명데이콤 | 세라믹 브라켓 Clippy-C OPA-K
상태바
[2018 교정학회] ㈜광명데이콤 | 세라믹 브라켓 Clippy-C OPA-K
  • 이주화 기자
  • 승인 2018.11.0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켓 대명사의 변신 “더 편리하게”

 

㈜광명데이콤(대표 김한술)이 제51회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에서 TOMY社의 ‘Clippy-C OPA-K’를 선보인다.

‘Clippy-C OPA-K’는 기존 ‘Clippy-C Roth’ 및 MBT 제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으로 임상가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기존 ‘Clippy-C Roth’의 경우 하악용 브라켓은 견치까지만 제공됐으나, ‘Clippy-C OPA-K’는 상하악 모두 제2소구치까지 제공돼 심미성을 더욱 강화했다.

‘Clippy-C OPA-K’는 기존 장치의 캡으로 여닫는 똑딱이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높이가 낮고 크기는 작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Span 너비는 0.2㎜ 정도 줄었으며, 낮아진 프로파일과 둥근 Wing으로 환자가 느끼는 이물감을 현저히 줄여 불편감을 해소했다.

또한 Hook과 캡의 개폐방식을 업그레이드해 편의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Clippy-C OPA-K’는 견치와 소구치 브라켓 Hook을 Twin Hook에서 Single Hook으로 변환하고, Cap 위에 Hole을 추가해 일반 Explorer로도 개폐가 가능하도록 하여 편리함을 더했다.

‘Clippy-C OPA-K’는 Angulation(Tip)과 Torque 등이 동양인의 치아에 맞게 제작된 것이 장점이다. 

전치부 브라켓은 동양인에 맞게 순측에 Inclination 돼 있으며, 상악 대구치는 협측 경사 방지와 교두 간섭을 피하기 위해 강하게 Inclination 됐다.

뿐만 아니라 치아의 위치에 의해 근접한 Arch Wire를 수학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S.W.A 장치보다 얇게 실현했다.

또한 교합간섭을 최소화하고 충분한 Tie Area를 확보하기 위해 브라켓의 Tie Wing을 High Gingival Occlusal에 위치시킨 Wedge Base Torque 등으로 교정치료의 질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Clippy-C OPA-K’는 CIM (Ceramic Injection Molding) 제조법으로 브라켓 표면을 매끄럽고 정밀하게 처리했으며, 고온도 저항성이 높은 HIP Alumina를 적용해 강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클립이 로디움 코팅돼 치료기간 중 칫솔에 의해 벗겨지거나 이물질로 인한 변색이 거의 없을 만큼 심미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