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교정학회] ㈜덴티스 | 투명교정 소프트웨어 DICAON 4D
상태바
[2018 교정학회] ㈜덴티스 | 투명교정 소프트웨어 DICAON 4D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8.11.0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교정’ 원리 ‘디지털’에 그대로 옮겼다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투명교정 연구소 DICAO가 제51회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디지털 첨단 소프트웨어 ‘DICAON 4D(디카온 4D)’를 선보인다.

부스에서는 참석자들이 직접 ‘DICAON 4D’를 시연해볼 수 있는 핸즈온을 진행한다.

투명교정은 투명한 재질 특성상 부착물로 인한 치아손상, 치아 우식, 잇몸질환 등의 위험이 낮고 심미적인 만족도가 높아 최근 주목받고 있는 교정방법이다. 

하지만 기존 개원가에서 사용하는 투명교정 셋업 소프트웨어는 일반 와이어 교정의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운용돼 투명교정 기존 원리에 맞지 않고, 정확도와 속도, 프로세스 등에서 부족한 부분이 지적돼 왔다.

‘DICAON 4D’는 이 같은 단점들을 개선한 차세대 디지털 교정 첨단 소프트웨어로 DICAO가 축적한 투명교정만의 임상 경험과 면밀한 연구가 녹아 있다. 이에 따라 투명교정디지털소프트웨어 전문가들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획기적인 소프트웨어라는 평가가 잇따른다.

‘DICAON 4D’는 IT 첨단기술을 적용해 공동 작업과 렌더링 속도가 탁월하며, 분석 및 가이드 기능으로 정확한 진단과 플래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직관적인 화면 구성에 쉽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편안하고 쾌적한 셋업 작업이 가능하다.

‘DICAON 4D’ 화면 상단에는 나열된 6개의 탭(Object, Preparation, Segmentation, Virtual Setup, Steps, IDBS)을 선택하면 ‘Device’ 화면이 좌측에 나타나 탭 별로 필요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6개의 탭 화면 아래 위치한 Show/Hide 툴바에서는 상하악 잇몸, 치아, FACC, 교합면 등을 화면에 노출하거나 숨길 수 있다. 또 우측의 공통 툴바에는 치아 모델을 다양한 방향으로 회전하거나 길이를 측정, View를 초기 상태로 원상 복구하는 등의 기능이 있다. 화면 중앙의 Main View에는 선택된 환자의 영상이 표시된다.

‘DICAON 4D’를 연구, 개발한 DICAO는 지난해 투명교정을 연구해 그 성과를 축적, 체계화하고 심도 있는 내용을 치과인들에게 전수하기 위해 조직됐다. 

나날이 커지고 있는 투명교정에 대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투명교정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나 논의가 부족하다는 고민에서 비롯된 것. 이러한 필요와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전문가 집단을 형성하고 투명교정의 원리와 술식을 연구·개발하며, 정기적인 세미나 등을 통해 치과인들에게 투명교정 시술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DICAON 4D’는 투명교정 아카데미와 연계해 사용자 실전 능력을 극대화하는데 활용될 예정.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