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DEX2018] 디오, 3D 프린터 DIO PROBO 외
상태바
[YESDEX2018] 디오, 3D 프린터 DIO PROBO 외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10.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체어사이드 솔루션 총출동

 

3D 프린터 DIO PROBO

㈜디오가 야심차게 출시한 3D 프린터 ‘DIO PROBO’를 ‘YESDEX 2018’에서 주력제품으로 선보인다. 

‘DIO PROBO’는 지난 5월 디오 인터내셔널 미팅에서 펼쳐진 ‘2 Hour Implant’ 라이브 서저리에서 저력을 보이며 주목받은 제품.

‘DIO PROBO’는 액체 상태의 광경화성 수지에 조형하고자 하는 모양을 고해상도 Full HD DLP(Digital Light Projector)를 투사해 적층하는 적층가공법을 적용함에 따라 보철물의 내외부 형상을 빠르게 출력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빠른 출력 시간과 더불어 뛰어난 강도, 경도, 우수한 정밀도가 국내외 유저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덴처 베이스, 템포러리 크라운 각 소재를 결합하는 방법과 템포러리 덴처와 템포러리 크라운, 덴탈 모델, 서지컬 가이드 등 환자 맞춤형 출력물 제작이 가능하다. 

CAD/CAM Programill One

국내 출시를 앞둔 CAD/CAM 장비 ‘Pro gramill One’(제조사 Ivoclar Digital)이 이번 ‘YESDEX 2018’에서도 기대주로 떠오른다.

‘Programill One’은 소재와 모터가 동시에 회전하며 가공하는 새로운 가공기술로 미세한 표현이 가능하고, 마진 치핑을 최소화해 퀄리티 높은 보철물 제작이 가능한 5축 턴 밀링기술을 적용했다. 

‘Programill One’은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정밀도를 자랑하는 구강스캐너 ‘Trios’의 스캔 데이터만 호환이 가능해 차원이 다른 가공 정밀도를 보인다. 별도의 CAM 소프트웨어 없이 ‘TRIOS Design Studio’에서 디자인하고 구동 가능한 것이 세계 최고 수준의 가공 정밀도를 보이는 비결이다. 

또한 스캔, 디자인, 캠 작업, 장비 구동까지 모두 하나의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글라스 세라믹 13분, 싱글 지르코니아 12분이면 가공 가능하며, 임시 보철 제작을 위한 PMMA 소재 등 밀링 퀄리티별 3가지 밀링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Trios Move

올 상반기 디오가 국내에 최초로 공개한 ‘Trios Move’를 이번 ‘YESDEX 2018’에서도 만날 수 있다. 

‘Trios Move’는 디지털 스캔 이미지와 치료계획을 환자와 더욱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 TRIOS 3 Wireless를 비롯해 TRIOS 3 구강스캐너 등을 통해 얻은 시각적인 자료를 장소와 자세에 따라 자유자재로 13.3인치의 풀 디지털 스크린으로 보며, 치과의사와 환자가 치료에 관한 이야기나눌 수 있다. 

인체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부드러운 곡선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환자에게 편안함은 물론 심리적인 안락함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 

특히 환자가 가장 편안한 위치와 상태에서 자유롭게 치료를 모니터링하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어 환자에게 최상의 치료 경험을 제공하면서 진료의 이해도와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는 최상의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플란트 동요도 측정기 DIO IDx

디오가 임플란트 동요도 측정기 ‘DIO IDx’를 ‘YESDEX 2018’에서 공개한다. 

‘DIO IDx’는 임플란트 동요도 수치를 측정하는 기본 기능을 뛰어넘어 진단값을 분석하고, 최적의 보철시기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을 제공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기공명주파수 분석(RFA) 방식을 사용한 결과를 1~100 ISQ 값으로 표시해 사용자들이 익숙한 값으로 안정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ISQ 측정값을 빨강노랑초록의 색상으로 표시해 기준치와의 비교값을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다.

또한 환자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검색할 수 있고 비교까지 가능한 것이 장점. ISQ 값을 저장할 경우 다양한 시술 옵션이 함께 저장돼 더욱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다.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했을 경우, 식립 개수만큼 임플란트 데이터를 선택,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전세계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해주는 서비스가 제공돼 화면을 통해 전세계 익명의 통계 데이터를 보고 진료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