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57 (수)
[왓츠뉴] 코잔 ‘MAGIC Denture’
상태바
[왓츠뉴] 코잔 ‘MAGIC Denture’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10.1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총의치 제작 시스템

코잔(Cozahn)이 이달 말 디지털 풀덴처 시스템 ‘MAGIC Denture’를 선보인다.

코잔은 지난 2016년 투명교정 시스템 ‘MAGIC Line 디지털 교정’ 라인업을 갖추고, 디지털 덴티스트리 전문기업 이미지를 구축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MAGIC Denture’는 모델 스캐너로 스캔 후 CAD 프로그램으로 디자인 과정을 거쳐 3D 레이저 프린터로 보철물을 출력하는 ‘디지털 덴처 시스템’이다.

‘MAGIC Denture’의 가장 큰 특징은 CAD와 3D 프린팅을 활용한 디지털 제작과정으로 교합, 수직고경 불일치 등 덴처의 오차 발생률을 최소화했다는 것. 특히 덴처용 전용 레진을 50㎛(0.5mm) 간격으로 겹겹이 쌓아 올리는 3D 프린팅 방식으로 출력해 기존 수작업보다 적합도가 뛰어난 덴처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MAGIC Denture’는 디지털 제작으로 치료 기간도 절반가량 단축시켰다. 코잔은 정확하게 빠른 총의치 제작을 위해 다양한 구성품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코잔 관계자는 “‘MAGIC Denture’는 국내 시장에서 첫 출시하는 디지털 방식으로 기존 덴처에서 발생하는 교합, 수직고경 불일치 등의 오차발생이 낮고 제작이 간편하다”며 “디지털 프로세스로 진행되면서 치료기간이 크게 단축되기에 치과는 물론 환자 편의성을 증진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