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어드밴스 실습코스 성료
상태바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어드밴스 실습코스 성료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8.07.1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 진단부터 치료까지 실전 마스터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회장 김욱)가 지난 8일 광명데이콤 빌딩 12층 대형 세미나실에서 ‘2018년 제2회 턱관절 원데이 어드밴스 실습코스’를 개최했다.

사전등록한 치과의사와 기존 청강생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코스는 총 6교시로 구성됐다.

1교시는 김대중 원장의 ‘턱관절장애의 진단 분류 체계’ 강연을 시작으로 박민우 원장이 ‘측두하악장애분석검사법’에 대한 실습 강연을, 김욱 원장이 ‘10가지 턱관절장애의 임상증례에 대한 차트 작성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턱관절 덴탈 콘빔 CT의 판독 및 청구’와 치과 스탭을 위한 ‘턱관절장애의 보험청구’에 대한 강연이 진행돼 실전적으로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두 번째 시간에는 문경환 원장의 ‘교합안정장치요법’에 대한 실습 강연이 진행된 후, 사전 제작한 수강생 본인의 상악 교합안정장치를 장착 및 조정하는 실습을 임상지도의(김재홍박원규오정규김형일 원장 등)와 1대1 맞춤형으로 진행했다.

이밖에도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분사신장법, 고착해소술, 보톡스 주사요법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으며, 치과 내 기공실에서 직접 구강 내 장치를 제작할 수 있는 ‘BIOSTAR’ 강연을 끝으로 모든 코스가 마무리됐다.

세미나는 예정된 시간을 훌쩍 넘겨 1시간이 지나 끝났지만 수강생 대부분은 열띤 학구열로 끝까지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