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합학회, 6월 30일부터 치과위생사 위한 아카데미
상태바
교합학회, 6월 30일부터 치과위생사 위한 아카데미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8.05.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합 기초·임상·보험 한 번에 끝낸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이석형, 이하 교합학회)는 다음달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양일간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치과위생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첫 날에는 ‘치과위생사를 위한 기초교육’이라는 주제로 김영준(영산대) 교수의 ‘치료 상담 성공률 높이는 노하우’, 이경제(조선대) 교수의 ‘교합 조정 시 치과위생사가 알아야 할 정확한 어시스트를 위한 기본 교합지식’과 ‘자연치, Gold crown, Base Metal crown, Zirconia crown, Porcelain 각각의 재료에 맞는 교합조정 준비와 치아형태학’ 강연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치과위생사를 위한 임상교육’을 주제로 권태훈(새한세이프치과) 원장의 ‘턱관절 환자 내원 시 정확한 진단을 위한 초진 차팅 돕는 법과 통증을 줄이는 물리 치료법, 그리고 보험청구 잘하기’, 정철호(서울삼성치과) 원장의 ‘임플란트 전문 치과위생사를 위한 기초 및 임상 임플란트학’, 박제상(더밝은치과) 원장의 ‘치아미백의 이론과 임상적용’ 강연이 열린다.

이어서 ‘치과위생사를 위한 보험청구교육’을 주제로 최희수(21세기치과) 원장이 ‘틀니치료의 보험청구 실제’와 ‘임플란트 치료와 보험청구 실제’ 강연을 선보인다.

이석형 회장은 “우리의 동반자인 치과위생사를 위한 교합아카데미를 실시한다”며 “바로 임상적용이 가능한 살아있는 교합지식을 전달하는 강연이 환자진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