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마산대 치위생과,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
상태바
마산대 치위생과,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
  • 이주화 기자
  • 승인 2018.05.1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력있는 글로벌 리더 양성 박차

마산대학교 치위생과 영어 전공 동아리 ‘Hi-High Global Dental Hygiene’(지도교수 천세희, 이하 하이덴)은 지난 9일 치위생과 3호관 601 강의실에서 영어스피치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세계 치위생계 흐름을 파악하고 폭넓은 사고를 지닌 글로벌 리더로서 국제화 능력을 강화하고자 2016년 8월 설립된 하이덴은 이번 행사를 위해 학기 초부터 기획 및 준비를 시작했다.

또한 △치위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관심도 알아보기 △Express yourself 스터디활동 △외국인 강사 초청을 통한 영어 울렁증 극복 특강을 진행해왔다.

이번 영어스피치 콘테스트에는 총 7팀이 참가해 영어스피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다.

1등의 영예는 ‘Learning Foreign Languages in My Life’를 발표한 주수연(하이덴 회장) 학생에게 돌아갔다.

영어스피치 콘테스트에 참가한 이태훈(2학년) 학생은 “긴장이 됐지만, 경험은 언제나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열심히 준비했다. 이런 좋은 행사가 지속된다면 또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이덴 영어동아리를 지도하는 천세희 교수는 “영어를 유창하게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영어에 대해 관심도가 높은 학생들을 위한 장을 열어줬을 뿐” 이라며 “학생들이 대중 앞에서 영어로 말하고 표현하는 것이 힘들었겠지만 이번 계기를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영어에 잠재적 능력이 있는 학생을 발굴해 능력을 키워나가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