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턱관절교합학회, 인정의 고시 실시
상태바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인정의 고시 실시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8.02.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장군 물리친 뜨거운 열기 ‘후끈’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이석형, 인정의위원장 오상천)가 지난 10일 서울대치의학대학원에서 2018년 18차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인정의 고시를 실시했다. 

총 35명이 응시한 이번 인정의 고시에는 턱관절교합학회 기초 및 임상 지식을 평가하는 1차 필기시험 및 2차 구술시험이 진행됐고, 응시자 전원이 합격했으며, 이경호(강동경희대학교 치과보철과) 전공의가 수석합격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인정의 고시 응시자격은 대한민국 치과의사 면허를 취득한 자로 3년 이상 턱관절교합학회 회원이며, 회원의 임무를 충실히 이행한 자 중 학회가 주관하는 학술대회 및 학술집담회에 연 1회 이상 3년간 참여한 자이다. 

또 대한민국 치과의사 면허 취득자 중 치과턱관절교합학 관련 전공 수료자라면 학회가 주관하는 학술대회 및 학술집담회에 연 1회 이상 2년간 참여로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대한민국 치과의사 면허를 취득하고 학회에서 실시하는 교합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한 자는 학술대회 및 학술집담회 1회 참석으로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턱관절교합학회 인정의 고시 합격자는 미국 교합학회인 American Equilibration Society(AES)의 정회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