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51 (수)
경기도치과의사회, 턱관절장애 치료실습
상태바
경기도치과의사회, 턱관절장애 치료실습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12.0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 환자 치료 전과정 마스터

경기도치과의사회가 지난달 26일 ‘제3회 턱관절장애 연수회 어드밴스드 과정’을 아주대치과병원에서 개최했다.

2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이번 연수회에서는 진상배(메디덴트치과), 김욱(TMD치과), 장원익(서울 ONE치과), 김현철(연세베스트덴치과) 원장과 송승일(아주대치과병원 구강내과) 교수, 강정현(아주대치과병원 구강내과) 교수 등 총 6명의 연자와 김재홍, 오재탁, 오정규 등 3명의 임상지도의가 나서 턱관절장애에 대한 전반적인 노하우를 전수하고 실습을 진행했다.

연자들은 참가자들에게 △진료실 차팅 △교합안정장치(스플린트) 장착 및 조정 △악관절 주사요법 △측두하악장애의 물리치료법 △턱관절블록-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보톡스 주사요법 등에 대해 짚어줬다.

진료실 차팅 강연에서는 실제 치과에서 사용 중인 차트 양식이 활용돼 참가자들이 환자 진료 및 차팅의 기본기를 제대로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교합안전장치(스플린트) 장착 및 조정 실습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원장과 환자 역할을 맡아 사전에 제작한 교합안전장치를 현장에서 직접 장착해보고 조정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실습과 시연이 진행됐으며, 악안면영역 치료 및 미용 보톡스 실습도 시행돼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