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01 (금)
덴츠시로나, 전국투어세미나 12월까지 계속
상태바
덴츠시로나, 전국투어세미나 12월까지 계속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7.11.0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과적인 근관성형 노하우

다양한 엔도 제품 익히는 핸즈온 ‘눈길’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가 지난달 28일 덴츠플라이시로나 세미나실에서 서울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는 ‘Better, Safer, Faster Dental care’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연자로 나선 김현철(부산대치전원) 교수는 이론 강연과 실습시간을 따로 마련해 최신 진료 시스템 및 이에 대한 지식과 기술, 아이디어 제시로 최적의 진료 노하우를 공개 했다.

또 참가자들이 효과적으로 Ni-Ti파일을 다루고,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근관성형 과정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특히 덴츠플라이시로나의 대표적인 Ni-Ti파일 중 기구의 중심축이 비대칭 연속회전 방식의 ‘ProTaper Next’와 Gold-Wire로 제작된 Reciprocating System인 ‘WaveOne Gold’의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에 대해 설명했다.

실습시간에는 Glide Path Preparation Instruments (ProGlider and W1 Gold Glider)와 근관성형기구(ProTaper Next and WaveOne Gold)를 이용해 쉽고 효율적으로 근관 형성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는 지난 8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전국투어 세미나를 올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을 비롯해 천안, 대전, 전주, 목포, 제주, 순천, 부산, 울산, 포항, 대구, 의정부 등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고 있어 전국 엔도 임상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 관계자는 “환자들이 치과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근관치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그에 따라 개원의들의 니즈 또한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는 개원의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는 코스로 많은 임상가들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