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환자 치료! '원데이' 마스터
상태바
턱관절 환자 치료! '원데이' 마스터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09.0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욱 원장, 오는 17일‧내달 22일 어드밴스 실습 코스

턱관절 환자 치료법을 하루에 집중적으로 익힐 수 있는 세미나가 마련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은 오는 17일과 다음달 22일 서울역 인근 광명데이콤 사옥에서 ‘턱관절 One-Day 세미나-Advance 실습코스를 개최한다.

김욱 원장은 개원 후 22년간 많은 상병 및 증례의 턱관절 환자 치료를 해오며 터득한 노하우를 개원가의 현실에 맞게 정리한 강연으로 매 세미나마다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어드밴스 실습코스는 30명 소수정예 인원을 대상으로 검사 및 교합안정장치 장착, 물리치료장비 사용 등 턱관절 환자 치료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들을 모두 총정리하는 자리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 원장은 두 차례에 걸친 강연을 통해 △측두하악장애진단분석검사 △교합안정장치 구강 내 장착 및 장치교합조정 △물리치료장비(적외선, 초음파, 전기, 저출력레이저 장비 등) 사용법 데모 및 시연 △양측교근 및 측두근에 보톡스 주사 등을 실습한다.

또한 이론 강연에서는 △상병 및 증례별 진단 및 치료계획 △턱관절 환자의 구강내과 및 구강외과적 치료(악관절강세정술, 주사요법) △턱관절 환자의 2단계 교합치료(교합조정, 보철, 교정, 악교정수술) 등을 알아본다.

등록자에게는 증례 및 상병별 표준화된 측두하악장애분석검사 사례집을 제공하며, 심평원 측두하악장애관절자극요법 인증기관 교육이수증이 발급된다.
 

김욱 원장은 지난달 27일에도 치과의사회관에서 TMD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김 원장의 강의는 개원가의 현황에 최적화한 턱관절 환자 치료법의 핵심을 짚은 강의로 호평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