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왓츠뉴] 매클립스, 'MACLIPS7'
상태바
[왓츠뉴] 매클립스, 'MACLIPS7'
  • 김진호기자
  • 승인 2017.03.0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면무호흡증’ 치료기 출시


수면 전문기업 매클립스(대표 심윤섭)가 금속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위생적이고 착용감이 탁월한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치료기 ‘MACLIPS7’을 출시했다.

‘MACLIPS7’은 의료기기 제조 품질 관리 기준 적합인증(GMP)과 의료기기 완제품(의료용 확장기 A59000)으로 식약처에 등록 완료돼 시장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국내 특허등록은 물론 미국특허 출원과 함께 전 세계 시장으로 소개되고 있다.

‘MACLIPS7’은 사용자의 구강 구조에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폐쇄성 수면무호흡(Obstructive Sleep Apea) 환자의 치료를 위한 구강 내 장치다. ‘MACLIPS7’은 착용 시 하악의 위치를 전방으로 이동시켜 기도의 공간을 확보하고 유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구강 내 특징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위생적이고 파절 위험성이 낮으며 8단계 클립 방식으로 쉽고 정확하게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

또한 TAP 방식이나 모노블럭에 비해 과도한 Retention이 필요하지 않고 상, 하악이 분리돼 착용 중 음료를 마실 수 있을 만큼 개구부 운동이 자유로우며, 전치부의 에어홀을 통해 편안한 호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매클립스 관계자는 “‘MACLIPS7’은 메탈을 사용하지 않아 체온과 장치의 온도 친밀도가 뛰어나고 이물감이 적다. 착용감이 뛰어나며 위생적인 제품으로 병원과 환자 모두를 만족하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출시 기념으로 ‘MACLIPS7’ 주문 의뢰 시 구강 내 장치 제작을 위한 전용 게이지인 ‘GAUGE10’을 함께 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제조원 : 매클립스
판매원 : 매클립스
문의처 : 1599-5969

김진호기자
김진호기자 kjh@dentalarira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