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박영섭캠프, "근거 없는 비방 중단해야"
상태바
[치협] 박영섭캠프, "근거 없는 비방 중단해야"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02.0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들에 ‘일방적 매도행위’ 주의 당부

현 집행부 폄훼 발언 강력 대응 … 각 후보들에 '총회 결정사항 준수' 등 강조
 

박영섭과 함께 하는 스마트 네트워크(이하 박영섭캠프)가 언론 및 후보자들에게 ‘클린선거’를 호소한데 이어 회원들에게 ‘사실근거 없는 비방’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박영섭캠프는 지난 1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각 후보들의 열띤 홍보전에서 사실과 다른 선동적인 내용으로 현 집행부를 공격하면서 자신의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면서 “사실근거 없이 일방적으로 매도하는 행위에 대해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부 심부름꾼? 선동적 구호 불과”

특히 박영섭캠프는 “일부 후보들이 전문의와 관련 현 집행부 역할에 대해 회원 의사를 무시한 채 ‘정부의 심부름꾼으로 전락했다’고 일방적으로 주장하고 있다”면서 “당연히 회원을 위해 일하는 집행부를 지나치게 폄훼해 회원들의 귀와 눈을 멀게 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또한 “총회를 거쳐 추진해온 일들이 정부 협상과정에서 다소 다르게 진행되고 있더라도 그것은 불가피한 과정상의 문제이지 전체적 문제가 아니”라면서 “당장 5개 과목이 안됐으니 무조건 무기력하게 끌려 다녔다느니, 정부의 심부름꾼이라느니 하며 단정 짓는 행위는 지성인답지 않은 선동적인 구호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헌소에서 결정된 사안을 원점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매우 신중한 법적 검토 후 결정할 사안임에도, 무작정 정부와 대결구도의 모습으로 가자고 선동하는 것은 그야말로 무책임한 선동 구호”라고 주의를 촉구했다.

박 캠프는 “박영섭 후보는 현 집행부에 몸담고 있기에 오로지 회원들을 일해왔을 뿐이며 회원들을 위해 많은 성과를 이뤘음에도, 단지 집행부 출신 후보라는 이유로 ‘정부의 심부름꾼’ 또는 ‘잃어버린 3년’의 직계후보라는 프레임 속에 가두고 일부 언론에서 끊임없이 낙인찍는 전가보도인 양 식상할 정도로 재생산하고 있다”며 “이런 주장을 하는 후보진에는 현 집행부에 몸담았거나 현직의 후보진이 포진돼 있는데 이런 주장을 하며 그들과의 결합을 어떻게 설명해야 하는지 궁금하다”고 밝혔다.

 

“후보라면 자신의 하자부터 밝혀야”

박영섭캠프는 “이런 주장으로 회원들에게 자신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려 하는 것보다 먼저 자신의 하자부터 낱낱이 밝히는 게 순서”라며 “기부금 문제로 송사에 걸려 송사 일부는 약식기소돼 100만원 벌금을 받은 것으로 스스로 말했고, 일부는 회계 불투명으로 송사가 진행 중임에도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한 점 부끄러움이 없다’고 주장하는 것은 공직에 준하는 역할을 하고자 출마한 후보로서 인식 자체가 하자가 있는 것은 아닌지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영섭캠프는 “남의 눈 속 티만 보고 제 눈 속 들보는 깨닫지 못하는 것은 반드시 척결해야 할 후진적 인식”이라고 강한 비판을 쏟아냈다.

 

“대의원총회 결정, 선관위 공문 준수해야”

박영섭캠프는 일부 언론사에 대한 취재 및 출입금지의 대의원총회 결의사항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캠프는 “언론자유의 명목으로 총회 결의까지 무시하는 행태의 인식은 심각하다”면서 “대의원총회 결의사항을 선거와 무관하다고 주장하는 심각한 인식의 오류는 자신들이 협회장 후보임을 망각한 처사”라고 지적했다.

또한 “당연히 후보라면 대의원총회 의결사항을 준수해야 마땅한데 자신들의 이익과 관련해 마음대로 잣대를 바꾼다면 앞으로 후보들이 주장하는 공약도 나중에 필요에 따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것으로 인식해도 되는지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모 언론은 나름 각 후보 공히 균등하게 보도하는 기관지에 날선 비판을 가하며 개혁의 대상인 양 지적하지만 정작 모 후보 진영 바이스 후보 한 명은 치과의사신문의 대표로 공정성을 상실한 채 언론을 사유화했다”면서 “자신의 후보만을 심각하게 부각시키고 있는 부조리한 행태에 대해서는 일절 비판을 가하지 않고 있는 상황은 비뚤어진 언론관을 여과없이 보여주는 위험한 사례”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모름지기 협회장 후보라면 대의원총회 결정사항을 우습게 봐서는 안된다”면서 “더욱이 이와 관련해 선거관리위원회에서도 공문을 통해 각 후보들에게 대의원총회 결정사항을 준수해줄 것을 권고했음에도 이를 무시하는 처사는 마땅히 후보로서의 자세가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