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 Initial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상태바
GC Initial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1.12.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rk Galle 초청 GC Initial Ceramics 임상강연회 성황

 

<Dirk Galle>

“앞으로의 기공은 예측이 가능해야 하고, 높은 퀄리티와 생산성을 서로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될 겁니다. GC Initial Ceramic이 바로 그런 점을 보여주고 있죠.”

GC가 자랑하는 유럽 대표 세라미스트인 Dirk Galle 초청 강연회가 지난 10월 1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지-씨코리아가 주최하고 ㈜다목이 후원한 이날 임상강연회는 220여석의 좌석중 빈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로 강연장 열기는 후끈했다.

Dirk Galle는 벨기에 브뤼셀의 기공학교를 졸업하고, 독일 및 호주 등에서 고정성보철물등을 연구하면서 GC가 Initial Ceramic의 스타급 연자로 발굴한 유럽의 대표적인 세라미스트이다.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강의와 라이브 데모를 통해 Initial Ceramics의 대표연자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도 여러 번 방문하여 국내 세라미스트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어 그의 강연회는 매회 성황리에 개최된다.

Initial Ceramic이 출시되면서 바빠졌다는 그는 Initial Ceramic을 전통의 PFM에서 러스터 NF, 지르코니아 원바디까지 점차 다양해지는 보철물에 적용이 가능하면서도 자연치아를 훌륭하게 재현해 낼수 있는 탁월한 시스템으로 꼽고 있다.

 

세라믹을 빠르고 쉽게 제작하라 그러나 퀄리티는 유지하라
그 동안 기공사들은 메탈이나 지르코니아등 다양한 보철물 제작시 개별 파우더들의 특성과 사용법을 익혀야만 일정한 퀄리티를 구현할 수 있었다. 문제는 지르코니아등 새로운 소재와 도재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높은 퀄리티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 역시 만만치 않았던 점.
 

이번 강연에서 그가 보여준 Initial Ceramic 테크닉은 다색축성법(Polychromatic build up)에 기반하여 일반적인 PFM에서 지르코니아, 알루미나등 올세라믹 계열까지 동일한 축성법과 색상구현만으로도 우수한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이다. 그는 라이브 데모를 통해 다색축성법과 지르코니아상의 축성법 및 스테인법을 쉽고 빠르게 하면서도 자연치아 효과를 훌륭하게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줬다.

 

혁신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GC Initial 시스템
Dirk Galle는 유럽에서도 GC Initial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며, “GC Initial은 세라믹 컨투어링 작업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으면서 퀄리티는 매우 우수하여 자연치와 유사한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한 가지 글레이징 키트로 모든 세라믹에 적용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라고 밝혔다.

GC이니셜은 파우더 구성과 색상체계가 일원화되어 메탈에서 지르코니아, 알루미나등 올세라믹 분야까지 치과기공 전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이들 다양한 소재에 따른 열팽창계수(CTE)등 물성에 부합할 수 있는 안정성을 가져 각 소재별 응력에 의한 균열과 파절을 방지하고, 강력한 본딩력과 결합력을 유지할 수 있으면서 자연치아의 색상과 투명도 재현이 쉽고 빨라 작업시간 단축에도 큰 도움이 된다.

매번 한국방문 시 느끼지만 한국치과기공사들의 열정이 대단하다는 그는 최근 전 세계적인 CAD/CAM열풍으로 세라믹 분야 역시 생산성에 눈을 돌리고는 있지만 세라미스트로서 퀄리티는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영역이고, GC Initial파우더는 그런 기대에 충족할 수 있는 선택이 될 것이라며 치과기공사와 치과의사간의 커뮤니케이션 역시 우수한 보철물을 제작하는 데 있어 더욱 중요해지고 있음을 주목해달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