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신구덴탈, 고여준 교수 초청 강연 개최
상태바
신구덴탈, 고여준 교수 초청 강연 개최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6.08.1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즈온으로 익힌 형태 분석

㈜신구덴탈이 지난달 2~3일 양일간 ‘Brain, Eyes, Hands Training Course’ 세미나를 용인 신흥양지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코스에는 고여준(삼성의료원) 교수를 초청해 고 교수만의 노하우를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에서는 △형태와 표면구조, 선각의 관점에서 치아의 거시/미세구조 연구 및 임상사진 관찰, 스케치 △석고모형 관찰 후 3차원적으로 치아 형태 분석법 △Stone Carving을 통한 복제 등에 대해 자세한 실습과정이 진행됐다.

한 참가자는 “다양한 종류의 임상사진을 보고 분석하며, 스케치와 Carving을 통해 좀 더 면밀하게 형태학에 대해 공부하게 됐다”면서 “특히 Stone Carving 시 순면에만 신경 썼던 부분에서 이번 핸즈온을 통해 Arch의 중요성을 크게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여준 교수는 Carving과 스케치 실력이 뛰어난 참가자들에게 저서 『심미보철 이야기』를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를 선보였다.

신구덴탈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1박 2일 동안 고강도 훈련 코스였음에도 불구하고 신흥양지연수원의 숙박 시설을 이용해 더욱 편안하게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었다”면서 “세미나 시설도 훌륭하게 갖춰져 있어 연자와 참석자 모두 세미나에 집중하기에 최상의 조건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