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뉴] HK덴탈, DenlockⅡ
상태바
[왓츠뉴] HK덴탈, DenlockⅡ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6.06.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탈 소재로 ‘불편’ 해소

 


㈜HK덴탈이 출시한 덴락(DenlockⅡ)이 술자와 환자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돼 개원의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재 로케이터는 어버트먼트에 해당하는 키퍼와 이를 고정해 주는 피메일로 구성돼 있다. 그러나 피메일이 나일론 재질로 이뤄져 있어 환자가 덴처를 탈부착할 때 제대로 끼우지 못하면 나일론이 씹혀 다시 교체해야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이 발생해 환자와 술자 모두 불편하다.

덴락은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한 제품으로 피메일이 메탈로 이루어져 기존의 나일론 재질로 인해 부착한 이후 씹혀서 형태가 변이되거나 사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제작됐다.

또한 똑딱이 단추처럼 안쪽의 스프링이 텐션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제작 시 좌우 7㎜ 정도의 각도가 제공된다. 또 키퍼와 피메일을 결합할 경우 피메일이 키퍼를 감싸 안으면서 원래의 형태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늘어나거나 닳는 현상도 최소화했다.

아울러 덴처를 유지하는 힘도 약중강의 3단계로 이뤄져 있어 어버트먼트 타입 및 Cuff 높이를 선택하고, 필요한 Retention에 따라 환자에 맞게 선택해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처음 접근하는 유저들은 약과 중을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면 더욱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덴락은 임상 시 불편함을 느낀 치과의사가 술자의 입장에서 사용하며 개선할 부분을 직접 적용해 보완한 제품으로, 비용과 실리적인 두 부분을 한 번에 해결해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