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왓츠뉴] 덴탈이디엘, P-Lux
상태바
[왓츠뉴] 덴탈이디엘, P-Lux
  • 김병민 기자
  • 승인 2016.05.1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치’ 부담 날려버리세요”

 


㈜덴탈이디엘이 출시한 슈베르트 인스트루먼트(Schwert Instruments)의 신제품 ‘P-Lux’가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형태와 성능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120년 전통의 슈베르트 인스트루먼트의 치과기구 제작 노하우가 담겨 있는 ‘P-Lux’라는 이름에 기구의 장점을 담았다.

‘P’는 Pen을 뜻하며 ‘Lux’는 Luxation을 의미한다. 즉 Pen과 같은 형태의 Luxation 기구를 뜻하는 것으로서 인체공학적인 핸들 디자인을 통해 의도치 않은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Luxation에 최적화된 Pen타입의 디자인은 미세하게 힘을 컨트롤할 수 있어 치아 주변 조직이나 뼈에 손상을 줄 우려가 없다.

‘P-Lux’의 장점은 Root Rest 발치 시 더욱 빛이 난다. 깊숙하게 박혀 있는 치근을 제거하려면 많은 어려움이 따르지만 ‘P-Lux’를 사용하면 파절해서 발치하는 등의 수고를 덜고, 박혀 있는 치근을 부드럽게 빼낼 수 있다.

특히 제품번호 617-20 P-Lux Periotome의 경우 다른 Periotome이 갖기 어려운 강도를 가지고 있다. Periotome은 기본적으로 얇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의 강도를 가질 수 없다. 그러나 P-Lux Periotome은 특수강(Special Steel) 재질의 팁을 사용했기 때문에 얇은 팁으로도 잘 부러지지 않는 강도를 실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