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뉴] IBS Implant, Magic FC SLA
상태바
[왓츠뉴] IBS Implant, Magic FC SLA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6.05.0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표면거칠기 구현

 

IBS Implant(대표 왕제원)의 ‘Magic FC SLA’가 Magic Fin Thread와 Ti Gr5 SLA의 이상적인 조합에 의한 마술 같은 효과로 임상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환자 맞춤 임플란트 시스템 ‘Magic FC SLA’는 2년여에 걸친 자체 연구로 높은 강성과 최적의 표면 상태를 구현한 국내 최초 Ti Gr5 소재 SLA Implant이다.

‘Magic FC SLA’는 기존의 Ti Gr4 소재를 사용해 SLA를 처리한 표면보다 우수한 거칠기를 구현(SLA 표면거칠기: (Ra) 2.8㎛ 이상/ RBM 표면거칠기: (Ra) 1.3~1.5 ㎛)했으며, RBM표면처리 방식보다 약 40% 이상 표면적 증가를 이뤘다.

또한 최적의 SLA표면 구현으로 Loading 기간을 식립 후 4~6주로 단축해 조기 Loading을 가능하게 했다.
‘Magic FC SLA’는 IBS Implant가 자체 개발한 Magic Fin Thread 디자인 채택으로 Self Threading에 의해 식립이 쉬우며, 식립 시 Bone Chip와 골압박이 발생하지 않아 골치유가 빠른 것이 장점.

또한 상악동 수직 잔존골 1㎜, D4 Bone에서도 용이하게 초기 안정을 확보하는 등 모든 골질에서 초기 안정을 확보하는 특징이 있다.

‘Magic FC SLA’는 나사산 두께가 0.1㎜ ~ 0.15㎜이며, 나사산 사이의 두께를 0.85㎜ ~ 0.9㎜로 나사산 사이에 충분한 골량을 확보해 충분한 골 접촉면적을 확보했다. 뼈와 나사산의 물리적 특성 차이를 최소화해 전단력의 발생이 없고 최상의 응력 분산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강한 교합력에도 미세골절의 가능성이 거의 없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