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자가치아뼈이식재’ 우수기술 선정
상태바
‘자가치아뼈이식재’ 우수기술 선정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2.06.1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아은행, IP 인큐베이팅 기술사업화 대상에

▲ 사진은 엄인웅 원장이 'ABBF 2012'에서 발표하는 모습.
한국치아은행㈜의 ‘자기치아를 이용한 이식재 가공기술’이 ‘2012년도 보건산업 IP 인큐베이팅/기술사업화’의 최종 ABBF(Asia Bio Business Forum 2012) 평가를 거쳐 지난 1일 우수 기술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치아은행은 지난달 24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보건산업분야에 경쟁력 있는 기술 발굴과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해 유망기술 발굴을 위한 ‘2012년도 보건산업 IP 인큐베이팅/기술사업화’에 통합 지원, ABBF 최종 평가에서 우수 기술로 선정됨에 따라 향후 기술중개 및 온라인 기술중개, 민간 거래기관과의 중매 매칭을 통한 기술마케팅 연계, 투자유치 등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국가적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기술평가 결과에 따라 오는 9월 12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2 BIO KOREA, InterBiz Bio-Partnering’ 등 국내외 파트너링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됐다.
 

한국치아은행 측은 “올해 초 보건복지부로부터 ‘자기치아를 이용한 이식재 가공기술’에 대해 보건신기술 인증을 획득하면서 향후 국내 시장에 자가치아뼈이식재를 대중적으로 홍보해  많은 환자들이 양질의 이식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게 되었다”며 “해외 시장으로의 기술수출 및 해외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지게 됐다”고 밝혔다.
 

‘IP 인큐베이팅’이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특허권을 신탁 또는 위탁 받아 특허권 또는 실시권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권리의 강화 및 보호 등 관리지원’ 사업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