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매혹시킨 ‘MTA’
상태바
터키 매혹시킨 ‘MTA’
  • 이현정기자
  • 승인 2015.11.1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oMTA, 공동연구 행보 활발 … 내달 13일 국제포럼

 

㈜신흥과 ㈜BioMTA가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은 후 국내는 물론 해외진출에도 박차를 가하면서 터키까지 영향력을 확대해 주목된다.

MTA는 지난 8월 대만 Taipei Veterans General Hospital 학술회에서의 강연을 시작으로 최근 이란 이스파한 대학 생체재료학센터와 MTA를 체결하는 등 세계무대로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이에 더해 지난달 7일 서울대학교 Biomineralization & Regeneration Research Center(센터장 유준상, 이하 BRRC)가 터키 Eskisehir Osmangazi University의 생체재료학센터와 MOU를 체결하며 해외진출에 더욱 탄력을 받았다.

BRRC 센터장인 유준상(유치과병원) 원장은 터키 Eskisehir Osmangazi University 보존과의 초청으로 치대생 및 전공의, 교수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4시간 동안 강의 및 실습을 진행했다.
유 원장의 열의 넘치는 근관내이식법 강의는 터키 참석자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는 평가.
강의가 끝난 후에도 질문 세례가 이어진 한편 MOU 체결 또한 순조롭게 진행됐다.

또한 유 원장은 AFYON Kocatepe 대학, PAMUKKALE 대학, ADNAN Menderes 대학 등 3개 대학 보존과 초청으로 강의와 핸즈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한편 신흥과 BioMTA사는 다음달 13일 제7회 MTA국제포럼을 개최한다.
‘10year Clinical Success Rate of Biofilling’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제포럼에는 치과의사와 스탭이 들을 수 있는 강연과 핸즈온 세션이 마련돼 있어, MTA 이론은 물론 임상노하우를 빠르게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