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四人四色 실전 치주 연수회’, 오는 17일 개강
상태바
‘四人四色 실전 치주 연수회’, 오는 17일 개강
  • 이현정기자
  • 승인 2015.10.0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전감각 ‘완전 마스터’

 

빠르게 실전 치주감각을 익힐 수 있는 연수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四人四色 실전 치주 연수회’가 오는 17일 또다시 개원의들을 찾는다.

이번 연수회는 내달 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신흥연수센터와 서울A치과병원에서 진행된다.

‘四人四色 실전 치주 연수회’는 지난 3월에도 마련돼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연수회로, 이번에는 더욱 체계적인 강연과 실습프로그램으로 단장해 더욱 풍성한 학술의 장을 예고하고 있다.

연수회에서는 김도영(김&전치과)김현종(가야치과병원)이학철(서울A치과병원) 원장 등 임상을 탄탄히 해줄 개원의를 비롯해 신승윤(경희치대병원 치주과)고영경(서울성모병원 치주과)김영성(서울아산병원 치주과) 교수 등이 연자로 나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감없이 펼쳐내는 연수회를 꾸민다.

지난 세미나에서도 앵콜 요청이 쇄도할 만큼 인기를 끌었던 ‘四人四色 실전 치주 연수회’는 진료에서 접하는 치주질환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고, 연자들이 개별적으로 한 명씩 지도하는 1:1 실습시간을 마련해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먼저 오는 17일 1회차 연수회에서는 △Treatment Planning(Non Surgical Vs. Surgical, Extraction etc.)을 강의하며, 2회차에서는 △Periodontal Examination △Instrumentation △Antimicrobials를 강의하고, △치주낭 측정/차팅 △Root Planning 치아/덴티폼/마네킹 등의 실습이 펼쳐진다.

이달 31일 이어지는 3회차는 △Furcation △Root Resection △Surgical Therapy 1(Flap Curettage 등) 강의와 함께 Incision Drawing을 실습한다.

내달 1일 4회차에서는 △Incision drawing △Pocket Reduction Incision & Suture △Distal Wedge Procedure △APF with Osseous Surgery △COE-PAK △Periodontal Suture 등을 실습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5회차 순서에는 라이브로 △Clinical Photo Taking & SRP Practice를 진행하고, 마지막 6회차 연수회에서는 △Mucogingival Surgery(FGG, CT Graft) △전치부 CLP △Melanin Depigmentation △SPT △치주보험 강의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