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생생한 교정 노하우 공개
상태바
생생한 교정 노하우 공개
  • 이현정기자
  • 승인 2012.05.1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O, 5월 월례회 이희주 · 이종철 원장 강연 성황

한국임상교정치과의사회(회장 현재만, 이하 KSO)가 지난 11일 강남 노보텔앰버서더호텔에서 5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에서는 이희주(웃는내일치과) 원장과 이종철(넥스덴치과병원) 원장이 연자로 나서 진료 노하우를 공개했다.

먼저 이희주 원장은 ‘Class Ⅲ 치료 후 유지 및 안정성에 대한 소견’을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오랜 임상경력에서 쌓아온 생생한 증례를 공유했다.

이 원장은 강연을 통해 “Retention은 각각의 상태에 맞도록 장기간 해야 하며, 성장기 아동의 경우 성장 정도에 따라 유지 장치가 악궁에 부합하도록 교체 필요성을 설명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Class Ⅲ 치료 후 안정성과 개인의 치료 목표의 부합 여부를 비롯해 안면부 성장과 치료 후 Relapse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이해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연한 이종철 원장은 ‘A few Suggestions for orthodontic treatment & practice’를 주제로 개원 23년 동안 쌓은 진료와 상담 및 경영 노하우를 들려줘 관심을 모았다.

한편 이번 월례회에서는 현재만 회장이 치과의사전문의제도 시행 대책 관련 경과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 회장은 2014년부터 1차기관도 전문과목을 표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교정환자만을 진료하는 KSO 회원들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취임 직후부터 꾸준히 치과의사전문의제도의 올바른 시행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현 회장은 “전문의제도가 현재 제도상의 큰 틀은 있으나 세부적으로 상당히 미약한 상황”이라면서 “2014년 전에 대안을 마련해 전문의제도가 제대로 자리 잡게 하자는 의지가 치과계에서 모아지고 있는 만큼 변화한 제도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달 8일 열리는 KSO 6월 월례회에서는 김영재(서울대치전원 소아치과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교정환자를 위한 우식예방 전략’을, 정민호(아너스수치과) 원장이 ‘How to deal with decalcification’을 주제로 강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