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니 급여화 대비 마지막 ‘총정리’
상태바
틀니 급여화 대비 마지막 ‘총정리’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2.05.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교합학회, 내달 6일 특별강연…풍부한 임상경험 10인 나서

 

총의치 보험틀니 적용 임상술식과 보험급여화를 대비한 특별강연회가 열린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한중석, 이하 교합학회)가 내달 6일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성의회관 마리아홀과 의과학연구원 1002호에서 ‘2012년 대한턱관절교합학회 특별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총의치 완성과 제반 사항
‘만 75세 이상 레진상 완전틀니 보험급여화를 대비하는 보험 적용 총의치 완성과 보험관련 제반사항’을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김영수(서울치대) 명예교수를 비롯하여 문홍석(연세치대 보철학교실)-박찬진(강릉치대 보철학교실)?-임영준(서울치대 보철학교실)?이청희(경북치대 보철학교실)-정창모(부산치대 보철학교실)-송광엽(전북치대 보철학교실)-조인호(단국치대 보철학교실)?이진한(원광치대 보철학교실) 교수 등이 연자로 나설 계획이다.

쉽고 경제적인 제작법
먼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세션에는 △무치악이라는 난제 △총의치 제작을 위한 무치악의 필수 해부학 정리 1차 내원 시 임상:진단 및 예비인상(총의치 예비 인상을 위한 알지네이트 혼수비 조절 팁, 무치악 트레이 선택 시 체크포인트와 환자에 맞는 수정법) △1~5차 내원 시 임상과 기공(쉽고 경제적인 개인 맞춤형 트레이 제작법, 변연형성과 최종인상 시 알아두어야 할 핵심포인트, 보험틀니에 적용 가능한 인공치 소개, 마지막 날이 제일 중요하다. Delivery 시 틀니 조정 순서) △총의치 교합의 종류와 고려사항 △노인 총의치 환자 매니지먼트와 증례를 통한 문제 환자의 해결 △총의치 장착 후 발생하는 문제점 및 해결 방법:Trouble Shooting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탭이 알아야 할 사항
스탭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세션도 준비된다. △보험틀니 전 과정의 이해와 진료단계별 준비해야 할 것(상담과 예비인상, 개인 트레이와 최종인상, 교합제의 조정과 악간관계채득) △총의치 진료과정 시 환자의 내원에 따라서 진료스탭이 알아야 할 사항들(1~2차 내원) △노인환자의 매니지먼트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합학회 관계자는 “이번 특별강연회에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 교수들이 나서 오는 7월부터 시행되는 완전틀니 보험급여화와 총의치 교합을 중심으로 보험 적용 총의치 완성을 위한 필수적인 임상 술식 및 체크 포인트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