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메가젠, ‘R2 Universal surgical kit’ 출시
상태바
메가젠, ‘R2 Universal surgical kit’ 출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15.05.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호환성 강자’

어떠한 임플란트 시스템에서도 빠르고 안전하게 가이드 수술을 할 수 있는 키트가 출시돼 화제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는 국내에 유통되는 어느 임플란트 시스템에서도 R2를 이용해 가이드 수술이 가능한 ‘R2 Universal surgical kit’를 출시했다.

메가젠의 R2솔루션은 R2GATE를 이용해 정밀한 가상진단 및 R2내비가이드를 제작, R2 Kit를 활용해 빠르고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번에 출시된 ‘R2 Universal Surgical Kit’는 이 같은 R2 솔루션을 메가젠의 임플란트 시스템뿐만 아니라 다양한 임플란트 시스템에도 사용할 수 있다.

R2 유니버셜 키트는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드릴과 시술기구를 스탠다드 키트로 구성하고, 각 임플란트 식립에 필요한 드릴과 Implant carrier 등의 시술기구는 별도로 구성했다. 또한 R2GATE를 이용한 진단 후 별도 구성된 드릴 및 서지컬 가이드(Stent)는 임시보철물과 함께 공급된다.

유니버셜 키트는 호환성을 강화하며 기존의 R2키트에서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됐다.

공통 사용의 빈도가 높은 Initial Drill 및 Stopper Drill은 호환성과 진입성이 용이한 Straight 형태로 개선됐으며, 사용빈도가 낮은 Initial Guide Drill 및 Drill Extension은 키트에서 제외했다.

메가젠 관계자는 “사용빈도가 낮은 인스트루먼트를 제외해 기존 키트에 비해 기본 구성품 수가 70% 줄었으며, 시스템별 사용자 선택 제품과 Stopper Drill을 포함하더라도 45%의 구성품 수가 줄었다”면서 “한정적 사이즈만 사용하는 유저에게 인스트루먼트 선택권을 줌으로써 불필요한 기구까지 구매해야 했던 부담을 줄이고, 활용도는 높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유니버셜 키트의 Rachet Wrench는 fixture 식립 시 정확한 토크를 확인하기 위해 Torque Wrench로 변경했으며, Drill sequence의 직관성을 높이고 Bone Profiler Drill 3종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Second Drill을 추가했다.

유니버셜 키트는 수술에 필요한 Final Drill을 일회용으로 별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일회용 드릴이라 무뎌짐으로 인한 교체시기를 고민할 필요가 없고, 교차감염 등으로부터 안전하다.

한편 메가젠은 R2GATE 소프트웨어에 다양한 시스템의 라이브러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국내외 10개 임플란트 시스템에 대응하는 드릴링 시퀀스 및 인스트루먼트가 개발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