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신흥, 20일 김현종 원장 초청 핸즈온
상태바
신흥, 20일 김현종 원장 초청 핸즈온
  • 이현정기자
  • 승인 2015.05.2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nus Kit 활용 '정확히' 배운다

 

상악동 처치의 노하우를 꼼꼼하게 전달하는 내용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김현종(가야치과병원) 원장의 세미나가 또 다시 마련돼 관심을 모은다.

신흥은 오는 20일과 다음달 4일 두 차례에 걸쳐 김현종 원장이 진행하는 ‘Sinus Hands-On Seminar’를 개최한다.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연자의 상악동 처치 임상 노하우를 자세히 들을 수 있고, 상악동 처치에서 Sinus Kit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자리로 꾸며진다.

특히 ‘SIS Sinus Kit’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한 김 원장이 Crestal Kit와 Lateral Kit를 이용한 시술방법과 골이식 및 식립 등의 다양한 핸즈온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더욱 효과적인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자리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김 원장은 “술식 자체가 술자마다 다르고,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Sinus Kit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정확하게 사용한다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임상에서 Sinus Kit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달 20일 1회차 세미나에서는 △상악동 골이식과 연관된 해부학적 고려사항 △상악구치부 치료전략 수립하기(Lateral/Crestal 술식 비교, 식립시기 및 보철시기 결정 등) △Lateral Approach(수술기구 및 골이식재 선택, 테크닉 등) 등을 강의에서 다루고, 모델오리알돼지머리 등을 이용해 Lateral Approach를 실습한다.

내달 4일 2회차 세미나에서는 △상악동 골이식의 Complication과 대처법 △Crestal Approach(필요한 잔존골량과 가능한 거상량, Osteotome Techniques, 다양한 경우에서의 예후 예측 가능성)에 대해 강의에서 알아본 후 Crestal Approach를 이용한 실습을 다룬다. 실습에서는 자체 개발한 덴티폼 모델뿐만 아니라 오리알 및 돼지머리 등을 직접 실습해 봄으로써, Sinus 시술 시 활용할 수 있는 실전감각을 익혀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신흥 관계자는 “이론과 실습이 균형잡힌 강연으로 꾸밀 예정”이라며 “여러 형태의 상악동 처치방법은 물론 실습을 통해 Sinus Lift 접근법을 비롯한 임상팁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원재(포스치과) 원장과 김승남(서울우리치과) 원장이 패컬티로 나서 핸즈온 실습을 도움에 따라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더욱 가까이에서 해결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