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인터뷰] Stratasys 글로벌 치과사업부 Avi Cohen대표
상태바
[인터뷰] Stratasys 글로벌 치과사업부 Avi Cohen대표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5.03.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터로 연조직·경조직 동시 출력”

Stratasys, IDS 2015서 ‘Objet260 Dental Selection’ 선보여 ‘화제’

 

생생한 느낌의 모델을 3D 프린터로 출력하는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디지털 치의학 시대의 선도기업으로 평가받는 Stratasys는 3D Printing 분야의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최근 독일 IDS전시회에서 Stratasys는 치아와 치은부분이 함께 구현되는 즉, 실제와 유사한 Implant Gum Tissue 모델을 한 번에 제작할 수 있는 3D Printer ‘Objet260 Dental Selection’을 선보였다.  Stratasys의 글로벌 치과사업부 대표 Mr.Avi Cohen을 만나 Objet260 Dental Selection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Q.Stratasys에서의 역할은?                                                                                    
A. 현재 Stratasys사의 글로벌 치과사업부를 총괄하고 있으며 전 세계 치과 및 의료부문의 솔루션을 관장하는 대표로 2005년 Objet(Stratasys합병 전)에 입사, 산업부문에 적용되던 3D Printing을 의료 및 치의학 분야에 전략적으로 도입했다.

개인적으로는 과거 의료용 CT와 MRI, 치과용 스캐닝과 소프트웨어 솔루션, 3D Printing, 모델링 및 디자인 분야의 마케팅과 사업개발부문의 경험을 두루 거쳐 3D Printing 분야를 의료 및 치의학 분야에 접목하는 데 큰 관심을 갖고 있었다. Stratasys는 치의학 분야에 3D Printer 적용을 오래 전부터 구상했고, 이미 지난 2009년 IDS 참가 당시부터 3D 프린터와 치의학 및 의료분야의 연계성을 주목해 왔다.

Q. 3D Printer가 구현하는 생생한 입체모델이 놀랍다.
A. 그렇다. 이번에 선보인 Stratasys Objet260 Dental Selection은 3중 분사방식의 기술을 적용한 3D 프린터다. 실제로 자연치와 유사한 색상과 질감의 모델출력이 가능하다. 딱딱한 재질의 자연치 부분과 부드러운 부분의 치은조직 등을 동시에 출력하는 세계 최초 시스템으로 구강내 연조직과 치아경조직이 복합된 현실적인 모델을 제작할 수 있다.

즉, 외관과 질감 모두 처음으로 현실감 있는 모델 제작이 가능해진 시대가 온 것이다. 기존의 모델 제작과 교정용 분야 외에도 좀 더 디테일이 살아있는 모델 제작이 가능해졌다.

Q. 치과계에 어떤 바람을 불러올 것인가?
A. 기본적으로 CBCT스캔 데이터를 활용, 악골의 신경과 해부학적인 형태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을 보면 맞춤형 색조매칭을 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졌다. 일반 치과나 교정치과에서 필요한 다양한 용도에 맞는 사실적인 모델 제작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CBCT스캔 데이터를 3D 프린팅으로 Jaw Model을 바로 출력할 수 있고, 치아, 치근, 근관, 신경조직까지 섬세하게 표현이 가능하다. Objet260 Dental Selection은 오픈타입으로 모든 컬러 구강스캐너를 지원한다. 그리고 임플란트 모델과 서지칼 가이드 등의 제작공정이 완전 디지털화로 구축된 것이다. 사용소재도 다양한 컬러와 유연성 있는 소재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을 제공하고자 하는 치과기공소나 치과, 대학병원 등은 완전 디지털로 제작된 풀컬러 임플란트나 크라운 브릿지 모델 제작으로 교육용은 물론 임상상담시에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사용소재는 자연스런 피치컬러의 VeroDent(MED670), 짙은 베이지색의 VeroDentPlus(MED690), A2계열의 반투명 소재인 VeroGlaze(MED620)와 교정용장치 제작용 Clear Bio-compatible(MED610) 등이 있다.

 

 

■Stratasys는 어떤 기업?
Stratasys Ltd.는 미국 미네소타주와 이스라엘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2012년 이스라엘 Objet을 인수하며 3D 프린팅 시장에서 점유율 54.7%를 자랑하는 1위 기업이다. 치의학 분야에서 Stratasys의 입지는 선도적이다.

이미 초기 3D 프린팅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할 때부터 진출해, 장비에서 소재까지 토털 솔루션을 쥐고 있는 선도기업이기도 하다. 이번에 출시된 Objet260 Dental Selection은 치과기공소, 치과기공실 등 원하는 고객층에 맞게 임플란트 모델, 교정, 투명교정 등 다양한 용도에 맞는 모델을 최고수준의 정확도와 생산성으로 프린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