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로덴치과그룹, 이수빈 원장 초청 세미나
상태바
로덴치과그룹, 이수빈 원장 초청 세미나
  • 장지원 기자
  • 승인 2015.03.2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 진료 노하우 공개

▲ 로덴포유 세미나실에서 강연 중인 이수빈 원장
로덴치과그룹(대표 조영환)은 지난 14일 로덴포유 세미나실에서 이수빈(아라임상연구회) 원장을 초빙해 ‘TMJ & Occlusal Interferences’를 주제로 로덴교합임상연구회 특강을 개최했다.

이수빈 원장은 이날 세미나에서 턱관절질환의 원인을 분석하고 TMJ 환자의 진단과정 및 치료과정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과 함께 치료 후 나타난 결과를 공유했다.

이수빈 원장은 턱관절 환자에 대한 풍부한 진료경험과 자세한 자료를 활용한 강의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임상에서 환자에게 적용하는 실용적인 교합치료 및 턱관절질환의 치료과정에 대해 두 눈으로 상세히 살펴보며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던 것.

TMD 환자를 치료하는 과정과 함께 측두하악질환을 마주한 치과의사의 역할에 대한 강의내용 역시 참가자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강연장의 분위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이종현(로덴포유) 부장은 “앞으로도 로덴교합임상연구회는 다른 임상연구회 및 학회들과 교류해 로덴치과그룹의 임상적인 폭을 넓히는 데 노력할 것”이라며 “이러한 과정이 곧 로덴치과가 추구하는 임상에 대한 자신감을 확고히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로덴교합임상연구회는 내달 11일에도 정기세미나를 부산에서 개최하며 임상 연구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