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Bennett & McLaughlin의 교정치료의 완성』
상태바
[신간] 『Bennett & McLaughlin의 교정치료의 완성』
  • 최유미 기자
  • 승인 2015.01.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의 교정치료 습득해 임상술식 ‘UP’

 


대한나래출판사가 출간한 신간 『Bennett & McLaughlin의 교정치료의 완성』은 최상의 교정치료 단계로 레벨업하게 하는 ‘Bennett & McLaughlin System’의 완결편이다.

이 책의 저자 Bennett과 McLaughlin은 ‘Journal of Clinical Orthodontics’에 연속 문헌을 발표하기 시작해, Preadjusted 장치활주역학(Sliding Mechanics)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 바 였다.

이후 전체 치열에 대한 역학과 그룹 이동에서부터 테크닉의 기본이 설계된 책을 발간했고, 증례와 그 치료과정을 통해 다양한 부정교합을 치료하는 좋은 역학들을 보여줬다.

이 책은 저자들의 3부작 중 마지막 부분으로 치료목표 및 개념의 중요성을 다루고 각 치료 메카닉의 설명과 함께 임상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자세히 소개해 주고 있다.

저자들은 이미 1997년과 2003년 출판된 이전의 두 저서들을 통해 자신들의 교정치료 메카닉 체계를 완전하게 소개했다.

3부작의 저서들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검증된 기법과 장치를 기술했으며, 그 주제와 관련된 저자들의 경험이 담겨있다.

이번 신간은 최근까지 발전된 중요한 사항들을 기술하고 동시에 기존 저서들을 근거로 이전의 것들을 명확히 하고 최신지견으로 이끌었다. 이전에는 충분히 설명되지 않았던 증례의 안정화와 치료 후 관리, 브라켓 디자인과 다양한 장치의 대한 새로운 정보도 담았다.

다양한 증례의 치험례를 통해 장점과 개선점들도 설명했으며 특히 임상 사진과 도해를 곁들여 이해에 도움을 주고 있다.

양질의 치료를 추구하는 다양한 수준의 교정의사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최신 교정치료법에 대해 간결하게 이해하기 원하는 학생들에게도 지침서가 될 전망이다.

책은 △치료목표와 ‘이상적’이라는 것에 대한 개념 △치료법 △교정 브라켓 디자인과 치아 조절 △바람직한 브라켓과 튜브 △다양한 브라켓과 튜브의 사용 △치료의 준비 △아치 와이어와 치열궁 형태 △고정원 조절 △비발치 교정치료 △제1소구치 발치 치료와 악궁 내 역학 △제2소구치 발치 치료 △증례의 안정화 △장치 제거 및 보정장치 장착 △보정, 재발 및 치료 후의 변화 등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