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한만형 원장, 저서 『칼 안대는 성형수술』 출간
상태바
한만형 원장, 저서 『칼 안대는 성형수술』 출간
  • 이현정기자
  • 승인 2015.01.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수술 교정치료 경험 담아

한 턱관절-교정연구회를 이끌고 있는 한만형(한만형치과) 원장이 비수술-비발치 교정치료의 노하우를 알기 쉽게 풀어낸 저서 『칼 안대는 성형수술』을 출간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출간한 『칼 안대는 성형수술』은 상업적 목적으로 무분별하게 시행되고 있는 양악수술 실태를 비판하고, 실제 무분별한 양악수술로 고통받는 환자 사례들을 소개하며 한국 사회에 경종을 울리는 내용.

한 원장은 저서에서 양악수술 부작용과 후유증을 대처할 방법으로 본인이 개발한 ‘4D 입체교정’을 설명했다. 4D 입체교정은 칼을 대지 않고도 양악수술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인체친화적인 비수술적 성형술이라는 설명.

한만형 원장은 “지난 30년 간 비발치교정과 정형교정치료만으로도 두개골의 형태가 변할 수 있으며, 얼굴 모습을 개선시켜 줄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됐다”면서 그가 제창한 ‘두개동설’을 바탕으로, 두개정형교정의 패러다임을 책에 소개했다.

한 원장은 “날이 갈수록 치과계의 경쟁은 심각해지고, 치과의사의 사회적 지위 또한 추락하는 안타까운 현실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치과의사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확대하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여 지금의 난관을 극복하고, 치과의사로서의 자긍심을 찾길 바란다”며 저서 출간의 배경을 설명했다.

한 원장은 이 같은 뜻을 이어 골격성 부정교합과 턱관절이야기를 다룬 차기 저서 집필 작업에 또 다시 돌입했다.

한편 한 원장은 지난 17일 역삼동 인근에 위치한 중식당에서 저서 출판 기념회를 겸한 연구회 신년하례식을 갖고, 연구회원들과 신간 출간을 자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