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46 (화)
한턱관절·교정연구회, 5기 코스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한턱관절·교정연구회, 5기 코스 성공적 마무리
  • 이현정기자
  • 승인 2014.11.2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 새 블루오션 봤다


수술이나 발치를 하지 않고도 턱관절 질환 및 교정치료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한 연수회가 이번에도 큰 관심 속에 막을 내렸다.

한턱관절·교정연구회(회장 한만형)는 제5기 연수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지난 23일 티피교정치과기공소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제5기 연수회는 지난 10월 12일부터 둘째 넷째 일요일마다 열려 총 4회 과정으로 마무리됐다.

거제, 통영 등 지방 개원의들의 요청에 따라 마련된 일요 종일 강의로 마련된 5기 연수회는 4회 과정으로 내용을 압축해 핵심노하우를 전수한 것이 특징.

이번 연수회를 통해 약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함으로써 지금까지 한·턱관절 교정연수회 코스를 이수한 수강생은 100명 가까이 이르고 있다.

한만형 회장은 “1년에 1회 코스로 연구회를 운영해왔으나 강연 요청이 계속돼 올해 처음 4, 5기 두 번의 코스를 개최했다”면서 “향후에는 어드밴스 코스를 별도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 회장은 기존의 학설과 다른 두개동설을 창안해 교정치료 강연을 펼치며 눈길을 끌어왔다. 5기 연수회에서도 그간 치료증례들을 생생하게 제시하며, 더욱 완성도 높은 강연을 이끌었다.

한 회장은 “우리 연수회는 치과의사의 영역을 실제로 넓힌 미래를 이야기하고 있다”면서 “이른바 ‘나이아가라 신드롬’처럼 어려워지는 치과계 현실에 내맡길 것이 아니라, 어려움 속에서 살아남을 준비를 철저히 해나가자는 것이 연수회의 뜻”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 회장은 조만간 저서 『칼 안 대는 성형수술』을 출간해 더욱 많은 개원의들과 치료 노하우를 나눌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