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조선 허위보도 강력 대응할 것”
상태바
“주간조선 허위보도 강력 대응할 것”
  • 이현정기자
  • 승인 2014.11.2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치·치산협 양 단체, 치협 입법로비-SIDEX 관련 의혹 기사에 ‘발끈’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권태호, 이하 서울지부)가 최근 주간조선 인터넷판이 치협 입법로비와 SIDEX 수익금을 연결시켜 보도한 기사와 관련 “허위보도 책임을 묻겠다”며 민형사상 소송을 포함한 강력 대응 의지를 표명했다.

주간조선은 지난달 10일자 ‘[속보] 주간조선 ’치협 입법로비‘ 보도 4개월 만에 특종 확인’ 제하의 기사를 통해 △치협이 SIDEX를 통해 매년 15억 원 안팎의 수익금을 거둬 이 중 일부를 비자금 형태로 운영 △치협이 SIDEX 행사를 공동 개최한 기자재단체의 계좌를 이용해 비자금을 관리하고 유용했다는 등을 보도한 바 있다.

서울지부 관계자는 “서울지부는 치협과 회계 및 재정이 완전히 분리된 별도 조직으로, 특별회계로 엄정한 감사를 받는 SIDEX의 예산이 치협 비자금으로 흘러들어간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전혀 불가능한 이야기”라며 “대한치과기재협회(현 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와 SIDEX를 공동개최했던 기간에도 1년에 2차례씩 양 단체 감사 입회 하에 회계 및 재정 전반을 포함한 감사를 실시하고, 매년 대의원총회에 보고하는 등 적법하고 투명하게 집행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지부는 주간조선에서 인용한 치과기자재단체 인사의 “행사를 공동 주관하고 나면 우리한테는 거의 수익을 분배하지 않고, 서울치협에서 다 가져갔다. 정산금을 제대로 분배하지 않았고, 치협 통장이 아니라 별도의 통장을 이용해 자금을 관리한다”는 발언 역시 내용의 진위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허위 내용에 불과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지부 관계자는 “2012년 10월 서울지부와 치재협 회장이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결별을 선언하면서 수익금, 공탁금 등 모든 사안에 대해 투명하게 정리했다”면서 “기사에 인용된 치과기자재단체 인사가 자신이 속한 치재협의 대표성과 투명성을 부정하고, 오히려 검찰의 입법로비 수사에 SIDEX를 끼워넣고 물타기 하는 저의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서울지부는 SIDEX에 의혹을 제기한 치과계 내부 고발로 국세청 및 검찰의 조사를 받았으나 모두 무혐의 처리됐다. 소모적인 고소·고발로 정상적인 회무수행에도 막대한 차질을 빚은 바 있지만 또 다시 SIDEX가 입법로비가 관련이 있는 양 보도된 것에 대해서는 더 이상 묵과하지 않겠다는 것이 서울지부의 입장.

권태호 회장은 “허무맹랑한 내용으로 치과계를 또 다시 혼란으로 몰고 있는 주간조선 기사에 많은 치과인이 분노와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면서 “4600 서울 회원들의 의지를 모아 민·형사상 모든 법적 절차를 동원해 허위보도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허위사실을 유포한 치과기자재단체 인사에게도 명예훼손 등을 포함해 가능한 모든 법적 책임을 물을 방침”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주간조선이 인용한 치과기자재단체 인사 발언과 관련, 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도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치산협은 지난 20일 열린 정기이사회에서 주간조선 보도와 관련한 진위를 논의한 결과, 이 같은 발언을 전한 인사가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

치산협 관계자는 “우리 협회 역시 주간조선에 취재원에 대한 확인을 요청하고, 허위보도 사실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주간조선이 허위보도로 치과계의 분열을 초래하는 행위를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