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case] ㈜신흥, 디지털 이미지 스캐너 ‘VISTASCAN Mini’
상태바
[Showcase] ㈜신흥, 디지털 이미지 스캐너 ‘VISTASCAN Mini’
  • 이현정기자
  • 승인 2014.10.1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과 비용 절감, 편리함까지 다 갖췄다

[유저 인터뷰] 김석훈(김석훈치과) 원장

“유지관리 비용 절감 효과 탁월해”

“정말 많은 치과의사들에게 ‘VISTASCAN Mini’를 추천하고 싶어요. 개원가에서는 장비나 기기들의 유지관리 비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 소모품들의 비용적인 부담이 적고 관리도 한결 편합니다”

이미지 플레이트를 이용한 디지털 이미지 스캐너 ‘VISTASCAN Mini’를 1년 여 사용해 온 김석훈(김석훈치과) 원장이 이 제품을 개원가에 강력 추천했다.
치과는 유지관리 측면에서 수월하고, 환자는 훨씬 편하게 진료 받을 수 있어 좋다는 이유에서다.

김석훈 원장은 ‘VISTASCAN Mini’ 도입으로 그간 아날로그 필름과 디지털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함을 덜게 됐다고.
김 원장은 “엑스레이 필름은 환경오염의 우려도 높고, 현상과정에서 많은 스트레스가 따랐던 한편 디지털 이미지 센서의 경우, 충격에 따른 파손의 위험성이 높고, 파손될 경우 비용적인 부담도 매우 컸다”면서 “대체용품을 찾던 중 ‘VISTASCAN Mini’를 접하게 됐는데 파손의 위험이 없고, 환자를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구매의 결정적 이유”라고 밝혔다.

무엇보다 김 원장은 유지관리의 부담이 적은 것이 ‘VISTASCAN Mini’가 개원가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중요한 이유라고 지적했다.
그는 “‘VISTASCAN Mini’를 처음 구매할 때 장비 자체가격이 진입장벽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이후 들어가는 소모품 비용을 따져보면 장기적으로 볼 때 유지비용을 상당히 절약하는 셈”이라면서 “이미지플레이트와 플레이트 비닐 커버 등의 소모품이 저렴해 사후 비용 면에서 확연한 차이가 난다”고 설명했다.

또 디지털 이미지 센서를 사용했을 때보다 스트레스가 줄어든 것도 장점으로 손꼽았다.
김 원장은 “행여 바닥에 툭 떨어지는 소리가 나면 고장이 우려스럽고, 엑스레이가 치과진료영역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요즘 센서가 안되면 진료 자체를 할 수 없어 애를 먹는다”면서 “‘VISTASCAN Mini’는 이미지 플레이트가 안 좋으면, 여벌의 다른 플레이트로 간단하게 교체만 하면 돼 매우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이 ‘VISTASCAN Mini’를 칭찬하는 이유 중 또 하나는 환자들이 편안하기 때문이다.
김 원장은 “유선의 디지털 인트라 오랄 센서를 나에게 적용해 본 경험이 있는데 딱딱하고, 정말 아팠다”고 경험을 떠올리면서 “‘VISTASCAN Mini’는 이미지플레이트가 엑스레이 필름처럼 얆아 환자가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기 때문에 술자 입장에서도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특히 교정진료를 하고 있는 김 원장은 교정치료영역에서도 ‘VISTASCAN Mini’가 톡톡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디지털 이미지 센서로 촬영이 어려운 교익촬영(Bitewing) 등이 가능하고, 이미지 플레이트 사이즈가 여러 종류여서 이미지 센서에서 구현하지 못한 촬영을 ‘VISTASCAN Mini’로는 할 수 있다”면서 “교정의사들에게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추천했다.

아울러 김 원장은 “독일 DURR Dental은 앞서 많은 제품들에서 전세계적으로 신뢰를 얻은 업체”라면서 “‘VISTASCAN Mini’ 역시 내구성 강한 독일 제품의 특성을 그대로 반영해 참 튼튼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김 원장은 “우선 개원초기에 제품을 선택해야 하거나 아직도 아날로그 필름을 사용하고 있는 이들이 ‘VISTASCAN Mini’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나보길 권한다”면서 “이미지 센서 때문에 신경쓰이는 부분을 해소하고 싶은 치과의사라면 ‘VISTASCAN Mini’을 사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 ‘VISTASCAN Mini’는


독일의 명품 DURR Dental이 내놓은 ‘VISTASCAN Mini’는 아날로그 필름 수준을 뛰어넘는 22lp/mm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구현한 디지털 이미지 스캐너다.

그동안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포기할 수 없어 여전히 아날로그 필름을 선호해 오던 치과의사들이 ‘VISTASCAN Mini’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도 그와 비교해 전혀 손색이 없는 우수한 퀄리티의 이미지 때문이다.

DURR Dental의 PCS 기술은 이미지 플레이트 스캐너의 핵심기술로, 업계 최고 수준의 16bit 그레이 스케일을 지원해 최상의 해상도를 제공한다.

‘VISTASCAN Mini’가 고가의 디지털 영상장비 시장에서 남다르게 주목받는 중요한 이유는 비용절감 효과다.

아날로그 필름을 현상할 때처럼 용액이나 암실이 필요없고, 100만 원을 훌쩍 넘는 센서의 파손비용 등을 걱정하지 않아도 돼 대표적인 치과경영 효자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VISTASCAN Mini’는 이미지 플레이트 장당 구매비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플레이트의 내구성이 뛰어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신흥 관계자는 “이미지 플레이트가 기존의 것보다 3배 이상 강한 표면으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스캔 및 이미지 삭제를 최소 1000회 혹은 그 이상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면서 “이미지 처리 시에 화학약품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화학약품의 보관 및 처리에 대한 수고를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필름처럼 얇고, 유연한 이미지 플레이트는 환자의 이물감을 최소화함에 따라 성인은 물론 소아도 편하게 진료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미지 스캔과 삭제, 대기 과정을 원스텝으로 단 5초만에 완료할 수 있는 간단한 사용법 역시 ‘VISTASCAN Mini’의 장점으로 어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VISTASCAN Mini’는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reddot design award’에서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했을 만큼 세련된 디자인과 작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치과 진료실의 인테리어적 요소까지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