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1:00 (화)
YESDEX 2014, 11월 15~16 양일간 부산서 개최
상태바
YESDEX 2014, 11월 15~16 양일간 부산서 개최
  • 최혜인 기자
  • 승인 2014.09.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으로 임상술식 익힌다!

 

영남권 5개지부 치과의사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영남 국제 치과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조직위원장 허용수, 이하 YESDEX 2014)’가 오는 11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YESDEX 2014’의 가장 핫 트렌드는 핸즈온과 라이브서저리 강연. ‘YESDEX 2014’는 참가자들이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임상 노하우를 전수하는데 중점을 뒀다.

먼저 15일에는 왕제원(IBS implant) 대표가 ‘보철중심의 임플란트 치료와 난케이스의 극복을 위한 수술법’ 핸즈온 강연을 진행한다.

왕 대표는 경질골에서 나타나는 임플란트 치료의 실패를 막기 위한 새로운 드릴링 테크닉과 연질골에서의 골질 문제와 골양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테크닉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김현철(부산대치과병원 치과보존과) 교수가 ‘치과용 현미경의 기본과 활용’ 강연을 펼친다.

또한 유준상(유치과병원) 원장의 ‘MTA를 이용한 근관충전(자연치아살리기와 바이오필링)’ 강의와 염지완(센텀치과) 원장의 ‘쉽고 효율적인 근관성형 실습’ 핸즈온 코스도 마련돼 있다.

이날 엄승일(월드치과의원) 원장의 ‘Trephine Drill을 이용하여 간편하고 안전하게 상악동 거상술 시행’, 송승일(아주대 치과학교실) 교수의 ‘고령환자 임플란트 식립 시 고려사항’ 강연 등도 이어진다.

16일에는 최병호(연세원주기독병원 치과) 교수가 ‘Flapless Crestal Sinus Augmentation and Immediate Implant Restoration’을 주제로 라이브서저리 강연을 펼쳐, 플랩리스 치조정 상악동 골이식과 동시에 즉시 보철물을 수복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짚어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최희수(부천21세기치과) 원장의 ‘보험으로 풀어보는 치과경영’, 알렉스정(미국 USC 치과대학) 교수의 ‘How Far are We From Using CAD/CAM Removable Prosthesis’, 차정열(연세치대 교정학교실) 교수의 ‘CAD/CAM을 이용한 목표지향적인 디지털 교정치료 : 장점과 한계’ 강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허용수 조직위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강연장 바로 옆에 수술실을 마련해 라이브서저리의 현장감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