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9일 ‘제1회 Vision Study 학술대회’
상태바
내달 9일 ‘제1회 Vision Study 학술대회’
  • 최유미 기자
  • 승인 2014.09.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계 미래 함께 논한다!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가 함께 듣는 ‘Vision Study 학술대회’가 내달 9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1층 제1강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는 더욱 발전한 진료를 위해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가 함께 상생하고 연구하며 공부하는 장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에 따라 교수, 개원의, 치과기공사 등이 다양하게 연자로 나서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펼칠 예정.

강연은 먼저 김만용(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보철과) 교수가 ‘Solution of Complications in Dental Implant Prosthesis’를 주제로 임플란트 보철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살펴본다.

이어 박상섭(리빙스톤치과) 원장이 ‘2014년을 살고있는 치과의사’를 주제로 현재 개원의가 갖고 있는 학문적인 관점과 연자가 임상에서 하고 있는 진료 내용에 대해 짚어보고, 연자가 꿈꾸는 기공사와 치과의사의 관계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마지막은 우창우(연세치대병원 중앙기공실) 실장이 연자로 나서 ‘다양한 재료선택과 올세라믹 임상가이드’를 주제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치과장비와 소재들을 임상에서 올바르게 선택하고 활용하는 술식을 소개하고, 최근 올세라믹 재료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지르코니아와 글라스세라믹에 대한 임상케이스의 적용사례와 과정별 임상가이드를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