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X 2014] 명실상부한 국제대회 ‘GAMEX 2014’
상태바
[GAMEX 2014] 명실상부한 국제대회 ‘GAMEX 2014’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08.2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14일 코엑스서 성대한 막 … 회원과 함께하는 학술 축제의 장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정진, 이하 경기지부)가 ‘2014 경기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조직위원장 이준길, 이하 GAMEX 2014)’를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도전, 도약하는 GAMEX’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GAMEX 2014’는 국내외 총 120여 개 업체 참여, 380여 부스의 규모로 코엑스 D홀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참석하는 모든 치과의사들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상품권이 지급되는 것이다.

참관객들은 상품권으로 업체 부스에서 원하는 제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상품권을 사용해 제품을 구입할 시 잔액이 남는 경우 참관객들이 이를 다시 사용하기 쉽지 않아 일부 업체는 ‘GAMEX 전용 패키지’를 만들어 상품권에 기재된 액수보다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GAMEX 2014’ 전시회의 특징 중 하나는 참관객들이 편하게 기자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합리적인 전시 규모와 부스, 학술대회를 잇는 동선이다. 

학술프로그램 역시 다채롭게 꾸며진다.

‘GAMEX 2014’ 종합학술대회는 총론 위주의 강좌에서 벗어나 강의를 듣고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진행된다.

특히 보험청구부터 시작해 턱관절 장애 치료, 노년기 환자 치료에 이르기까지 두루 마련된 시리즈 강연이 벌써부터 개원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밖에도 심미, 보존, 보철, 외과, 임플란트 등 각 분야에 대한 국내 유수 연자들의 강연이 준비돼 있으며, 법률, 세무, 노무 파트에 관한 강연 및 교양 강좌가 진행된다.

또한 ‘GAMEX 2014’가 국제학술대회로 자리 잡은 만큼 현재 MOU를 맺고 있는 국가와 학술교류를 이어가고, 미국 캘리포니아치과의사회와 일본 치바현치과의사회, 대만 신베이시치과의사회의 연자를 초청해 더욱 내실 있는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손영동 국제이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치과의사회의 국제이사인 Dr. Jeffrey J. Brucia가 이번 학술대회 특별연자로 초청됐다”며 “수복과 교합 등 포괄적인 진료개념에 대해 강의하는 연자로 현재 가장 인기가 높은 연자 중 한명”이라며 “국제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세계 각국의 치과의사들이 행복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본 치바현 치과의사회에서는 Takumi Kochi 선생이 ‘기능적 심미적 교합 평면 결정법-자성 어태치먼트를 이용한 티탄제 가철성 브릿지의 임상’에 대해 강연하며, 대만 신베이시치과의사회에서는 Jiann-Chyou Chang 선생이 ‘Pink & White Esthetic Design-Orhodontic & Laser Sculpture’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인터뷰] GAMEX 2014 조직위원회 이준길 조직위원장
“지구촌 치과인 축제의 장으로 거듭난다”

 

“매년 지구촌 치과인들의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GAMEX’가 올해도 회원들의 기대에 부응해 성숙한 국제대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지난 7월 22일 열린 ‘GAMEX 2014’ 제8차 준비위원회를 끝으로 조직위체제에 돌입한 ‘GAMEX 2014’ 조직위원회가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준길 조직위원장은 “3천명이 넘는 회원들과 진료 스탭이 등록을 완료했다”며 “이번 학술대회의 매력 포인트는 경기지부 회원이 함께 참여하는 학술대회라는 점이다. 보험 강연부터 시작해 교양 강좌까지 많은 경기지부 회원이 강연 연자로 참여하고,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등록비용 이상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값진 강연이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미가입 회원들의 등록비용도 심사숙고 끝에 사전, 현장 구분 없이 25만 원으로 책정했다. 

‘GAMEX 2014’ 조직위원회가 이번 학술대회 강연 주제를 선정하는 데서 가장 중요 포인트로 잡은 것은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가’다. 임플란트 강연 또한 단순히 식립이나 심미적인 방법을 알려주기보다는 임상에 실제 필요한 후처치와 노인 환자 케어 등을 학술대회에서 논의한다.

이 조직위원장은 “최근 우리나라도 인구 고령화로 치과를 찾는 노인환자가 늘고 있고, 노인환자에 대한 건강보험 보장성이 확대됨에 따라 이제 치과에서도 노인환자 케어가 큰 이슈가 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노인환자의 심리상태나 약물복용 상태 등을 확인해야 하는 개원가의 고민을 풀어주고자 고령환자 대처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강연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의료분쟁 대처법이나 치과에서 꼭 알아야 하는 세무와 노무 체크 리스트, 환자 소통법 등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스탭들에게도 유익한 강연이 대거 마련됐다.

아울러 조직위원회는 ‘GAMEX’의 국제대회 위상에 걸맞게 해외의 다양한 지역치과의사회와 MOU를 맺어 학술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