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해튼어워드 1등상’ 수상한 박주영 박사
상태바
‘해튼어워드 1등상’ 수상한 박주영 박사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07.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출신의 박주영(미국 국립보건원/국립암연구소) 박사가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개최된 ‘제92회 국제치과연구학회(IADR)’에서 ‘Hatton award 1등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박주영 박사는 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에서 수련을 받고 전임의로 근무한 후 현재 미국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국립암연구소(National Cancer Institute)에 근무하고 있다.
박 박사는 이번 국제치과연구학회(IADR)에서 ‘Identification of genetic basis for cervical lymphadenopathy(경부 임파절 병변 및 구강악안면 임파구 발달 분화에 대한 유전학 및 분자생물학적 고찰)’을 주제로 1등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 박사는 “구강악안면 질환의 면역체계에 대한 연구는 다른 의학 분야에 비해 아직 생소한 단계에 있지만, 이러한 융합 학문을 연구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며 “이번 IADR 학회에서의 연구 발표가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던 이유 중에 하나도 새로운 치의학 융합 학문 연구에 대한 깊은 관심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