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잇몸 건강이 전신건강”
상태바
“잇몸 건강이 전신건강”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2.03.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주과학회, 제 4회 잇몸의 날 간담회 가져

 

대한치주과학회(회장 류인철, 이하 치주과학회)가 동국제약 후원으로 지난 20일 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제 4회 잇몸의 날’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김남윤 홍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치주과학회 류인철 회장, 조기형 부회장, 구영 총무이사, 민경만 홍보실행이사, 고영경(성모병원 치주과) 교수, 동국제약 이영욱 대표이사, 구본진·김희섭 등 마케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류인철 회장은 “치과라고 하면 단순히 구강 건강이라고 얘기 하는데, 구강 건강 얘기를 하다보면 신체 건강에서 동떨어져 있는 느낌을 받는다”며 “때문에 건강한 잇몸이 신체 건강에 얼만큼 중요한지 알리기 위해 매년 잇몸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오늘 발표할 자료를 통해 향후 노인들의 구강건강을 책임질 데이터 자료에 기본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축적된 자료로 잘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주제발표 시간에는 김남윤 이사와 고현경 교수, 민경만 이사가 나서 학회 소개 동영상 발표 및 학회에서 자체 제작한 올바른 칫솔질 홍보 동영상에 대한 소개, 장애인을 위한 치주과학회 재능기부사업에 대한 소개를 진행됐다.

조형기 부회장은 “건강한 잇몸을 유지하는 것이 신체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자료가 많이 발표됐다”며 “그런 사실을 국민들에게 알려 조금이나마 국민건강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