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알렉산더교정연수회, 29일 기본코스 개강
상태바
알렉산더교정연수회, 29일 기본코스 개강
  • 윤혜림 기자
  • 승인 2013.06.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 노하우와 테크닉 조합

 

㈜가남오스콤(대표 이종각)이 후원하는 알렉산더 교정연수회(디렉터 박현정)의 ‘2013 기본코스’가 오는 29일 서울에서, 내달 13일 부산에서 각각 개강한다.

이번 연수회는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개원의들이 실제로 교정환자를 볼 수 있는 시스템을 수립해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활용해 체계적인 진단과 분석 및 치료계획 수립 코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알렉산더 교정의 원리와 철학은 단순히 오랜 임상진료에 얻어진 경험적인 테크닉의 조합이 아니라, 40년 이상의 시행착오를 거치고, 다수의 연구에 의해 검증된 과학적인 교정치료방법이다.

강의는 박현정(뉴욕스마일치과) 원장이 디렉터로 나서 연수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김도훈(강북삼성병원수원치과) 원장이 패컬티를 맡는다.

박현정 디렉터는 “이번 연수회에서는 Alexander Discipline의 20가지 원칙들을 심도 있게 다루고, 이를 실제 임상에서의 적용을 통해 밀접하게 연관시켜 풀어나갈 예정”이라며 “실제 임상에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동시에 습득할 수 있도록 해, 단순화된 치료방법으로 우수한 치료결과를 얻는 알렉산더의 교정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회는 △왜 Alexan der Discipline인가 △진단과 치료계획 1, 2 △Alexander 브라켓 시스템: Bonding, Banding △Arch Wire Sequence and Arch Coordination: Wire Bending Exercise △Extraction and Nonextraction △Finishing & Retention △Long-term Stability: Keys to Orthodontic Success 등으로 진행한다.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알렉산더교정연수회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연수회 참석이 어려울 경우, 미리 예약을 하면 다른 날짜의 같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