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L교정연구회, 제 16기 연수회 호응 속 진행
상태바
SyL교정연구회, 제 16기 연수회 호응 속 진행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3.05.2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스별 진단’ 세밀한 교육

SyL교정연구회(회장 이상용) ‘제 16기 교정연수회’가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 속에 진행되고 있다.
지난 3월 7일 개강한 이번 연수회는 오는 9월까지 총 16개 과정으로 나누어 SWA(Straight Wire Appliance)를 비롯해 교정 진단을 위한 방사선 촬영, 진단과 발치, 올바른 성인 교정, 환자 관리법 등 다양한 임상과 치과경영에 대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연수회 디렉터인 이상용 회장은 “이번 코스에서 가장 초점을 둔 부분은 진단이다. 따라서 다양한 케이스 별 진단에 대한 세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올바른 교정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교정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특히 32개의 치아 움직임을 이해해야 한다”며 “이번 연수회를 통해 교정치료의 진단부터 치료계획 및 수립, 실제 임상 노하우까지 교정치료의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회 프로그램은 △SWA △Roth Bracket System(Torque, Angulation, Compensation, Arch Coordination) △Ortho. Diagnosis △Damon System △Cephalometric Analysis(Cranial Anatomy) △Adult Orthodontics와 Anchorage의 이해 △Molar Uprighting △투명교정 △Ortho. Case Presentation 등의 강연과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이 회장은 “교정 술식이 나날이 발전하는 만큼 새로 나오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마음의 자세만 돼 있다면 수료 후 어느 수준까지 도달해 있는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연수회는 매달 격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부터 10시 20분까지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