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2022 시그니처] 드림메디칼㈜ | Coronal Flareing Ni-Ti 파일 ‘One Flare’ - Re-Treatment Ni-Ti 파일 ‘Remover’
상태바
[2022 시그니처] 드림메디칼㈜ | Coronal Flareing Ni-Ti 파일 ‘One Flare’ - Re-Treatment Ni-Ti 파일 ‘Remover’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2.03.1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 근관치료를 위한 개원가 필수아이템

드림메디칼㈜이 수입, 판매하는 Micro Mega의 근관치료 제품 2가지 ‘One Flare’와 ‘Remover’가 개원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One Flare’는 근관 입구 확대 전용 열처리 Ni-Ti 파일이며, ‘Remover’는 재근관치료 시 충전재를 제거하는 기구다. 

One Flare 근관입구 확대 돕는다
‘One Flare’는 근관치료 초반 근관 입구 확대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근관 입구의 상아질 제거로 우수한 삭제력을 보유해 효율적인 근관 확대가 가능하다. 근관의 중간이나 근단 부위에서는 기구가 올바른 방향으로 접근하도록 도와 기구의 파절을 크게 줄여준다.

Gate Glidden Drill 대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Ni-Ti 파일의 진입이 쉽도록 근관 입구를 확대시켜준다. 아울러 파일의 파절저항성을 높여 근관 내 세균 침입도 방지한다. 

파일 끝이 열처리된 ‘One Flare’는 유연성이 한층 높아져 만곡이 심한 근관에도 기구를 쉽게 진입시킬 수 있다. 파일은 멸균과정을 거쳐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으며 타사 대비 짧은 shank(파일과 핸드피스에 결합되는 부분)로 구강 내 적용이 편리하다.

특히 ‘One Flare’는 wire 열처리를 통해 만곡이 심한 근관에서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고 25번 사이즈의 강한 코어로 성형시 팁 끝이 잘 부러지지 않아 브러쉬 아웃 모션에 적합하다. 사이즈는 9% n.25 17mm 단일 사이즈로 구성돼 편리하다. 1 Blister에 5개로 멸균처리된 덕분에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Remover’ 근관충전재 제거에 탁월
‘Remover’는 재근관 치료시 충전재를 제거하는 기구로 Solvent 없이도 충전재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다. 재근관 치료뿐 아니라 근관치료에도 용이하다. 특히 ‘One Flare’와 함께 사용 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Remover’는 Re Endo시 G.P를 제거하기 위해 고안된 최상의 근관충전재 제거 솔루션으로 꼽힌다. 

7% taper에 tip 사이즈는 30번의 두꺼운 코어로 파절에 강함과 동시에 새로운 열처리 기법으로 기존 파일에 비해 유연성이 증가했다. 이전보다 더 Flexible하며 19mm, 23mm로 구성, 1 Blister에 6개로 공급된다. 

드림메디칼 관계자는 “‘One Flare’와‘Remover’ 모두 열처리가 된 제품이라 유연하지만 절삭력과 제거력은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밝히고 특히 “열처리된 martensitic file은 유연성이 좋아 근관 만곡을 잘 따라간다”며 “근관치료시 근관의 외형을 변화시키지 않고도 충전재를 제거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