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2:14 (목)
건보공단, ‘건이강이 사랑나눔상자’ 후원
상태바
건보공단, ‘건이강이 사랑나눔상자’ 후원
  • 김영명 기자
  • 승인 2022.02.09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결식 우려 아동·청소년 대상
건보공단 건이강이 봉사단은 1월 25일 원주지역 결식우려가정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이강이 사랑나눔상자’를 후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건보공단 건이강이 봉사단은 1월 25일 원주지역 결식우려가정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이강이 사랑나눔상자’를 후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 이하 건보공단)은 1월 25일, 코로나19 장기화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 청소년에게 간편 식료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건이강이 봉사단은 원주지역 결식우려가정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원주시 △삼양식품 △강원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원주시 사회복지협의회 △단구동 단체장협의회 △지역 학생봉사단 등과 함께 ‘건이강이 사랑나눔상자’를 제작, 후원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교·청소년 돌봄시설의 급식 축소로 식사가 어려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건이강이 사랑나눔상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원지역 향토기업 제품과 사회적기업에서 생산한 유기농 우수 간편 식료품, 감염예방을 위한 방역 마스크를 포함한 14개 품목 66개 제품으로 1,430박스가 제작됐다.

강도태 건보공단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성장기 아동 청소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원을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보건의료 분야 최대 공공기관으로서, ESG 경영 실천과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일에 관심을 두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